정원 디자인: 28개의 근사한 장식 및 플랜팅 아이디어

코로나 시국에 새로운 취미 생활을 시작하신 분들, 많으시죠? 혼자, 집에서, 조용히 열정을 불태울 수 있는 취미로는 정원 관리만한 게 또 없죠. 정원을 가꾸는 건, 언제라도 찾아갈 수 있는 좋은 친구를 만드는 일입니다. 기쁠 때나 슬플 때나 나를 위로해 주는 작은 자연을 집으로 초대해 보세요.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다면, 아래 동영상을 클릭해 보세요. 깜찍하고 기발한 28가지 아이디어를 보면, 영감이 새록새록 떠오를 테니까요! 

1~3. 정원 장식 

내 손으로 만드는 정원용 소품 3가지를 소개합니다. 멍 때리는 꼬꼬닭과 알록달록한 버섯들! 보기만 해도 엔도르핀이 솟아납니다. 

4. 화분 풍차 

화분 3개로 미니 풍차를 만들 수 있습니다. 평범한 바람개비보다 훨씬 매력적이죠! 이 안에서 요정들이 밀가루라도 빻을 것 같지 않나요? 

5. 허브 정원  

식사 준비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집에 있는 허브를 한 움큼씩 뜯어 넣을 생각을 하면 벌써 설레지 않나요? 요리에 풍미를 더하고 건강도 챙길 수 있는 미니 허브 정원을 만들어 보세요. 

6~13. 과일 잘 키우는 꿀팁  

꽃도 좋지만, 정원의 묘미는 역시 수확에 있죠. 레몬, 파인애플, 아보카도에 이르기까지, '이런 것도 집에서 키울 수 있나' 싶은 과일들을 쑥쑥 자라게 하는 꿀팁을 알려 드립니다.

14~20. 자투리 채소로 채소 기르기 

지금까지 음식물쓰레기로 알고 버렸던 자투리 채소에 주목하세요! 여기에서 다시 신선한 채소를 길러 먹을 수 있거든요. 씨를 심을 필요도 없이, '음쓰'에서 '식량'이 자라는 마법을 소개합니다.

21. 요정의 정원 

이건 정말 너무 예뻐서 아무리 봐도 질리지 않네요. 집에 깨진 화분이 없으면, 멀쩡한 화분을 깨서라도 만들고 싶은 요정의 정원입니다.

22~25. 화분 채소 키우기 

뒤뜰이 있는 사람만 집에서 재배한 유기농 채소를 먹을 수 있는 건 아닙니다. 화분에서도 잘 자라는 토마토, 마늘, 아보카도 등이 있으니까요! 아파트에서도 키울 수 있는 채소 4종 세트를 소개합니다.

26. 우물

옛날에는 마을마다, 집마다 우물이나 작은 샘이 있었습니다. 요즘에는 상수도 설비가 잘 되어 우물을 찾아보기 어렵지만 정겨운 우물 모양은 좋은 장식이 될 수 있답니다. 시원한 그들도 만들어 주고요. 땅을 파서 우물을 만드실 필요는 없어요. 타이어를 이용해서 모양을 내시면 됩니다. 보기만 해도 시원해질 거예요.

비디오 속의 정원을 장식하는 우물 만들기 꿀팁을 만나 보세요.

27. 감자로 시든 장미를 다시 살리는 방법

살면서 꽃을 주고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버이의 날, 생일, 또는 축하할 일이 생기면 자주 꽃을 찾죠. 하지만, 꽃은 쉽게 시들고 죽어버린다는 사실이 늘 안타까운데요. 아래 방법을 사용하면 시든 꽃을 다시 자라게 하여 오랫동안 곁에 둘 수 있습니다.

감자를 사용해서 장미 싹을 틔우는 방법을 확인하세요.

28. 음식물 쓰레기로 화분에 영양 공급하기

식물이 생생하지 않고 기운 없이 쳐져 있나요? 이 아름다운 초록 생물들에게 영양을 추가해 줄 비료가 필요할 때입니다. 꼭 비료를 사 와야 하는 건 아니에요. 충분히 물을 주고, 집에 있는 유기물을 사용해서 영양을 공급할 수 있답니다. 화학 물질이 추가되지 않은 천연 비료를 소개합니다.

영상의 마지막 부분에서 이 기적의 비료가 어떤 성분으로 구성돼 있는지 확인하세요.

정원 꾸미기에 도움이 되셨다면 페이스북과 유튜브 채널에 댓글과 좋아요, 구독을 잊지 마세요!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