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계별로 착착, 자이언트 판다 침대를 만들어보아요.

독일에 테디 베어가 있다면, 중국에는 판다곰이 있습니다. 비교 불가할 만큼 둘 다 사랑스럽지만, 판다곰의 독특한 비주얼을 따라올 캐릭터가 없죠. 

판다곰 아이템은 시중에도 많이 있지만, 이런 건 처음 보셨을 겁니다. 성인이 누워도 충분한 크기의 자이언트 판다 침대! 속을 빵빵하게 채워서 실제 크기만큼 커다랗게 만들어봅시다.

1. 검은 플리스를 잘라 팔, 귀, 목깃을 각각 두 장씩 만듭니다. 이후 발바닥과 얼굴 부분도 오려주세요. 

흰색 플리스는 큼지막하게 잘라 몸통 앞뒤 및 얼굴을 만듭니다. 발바닥과 얼굴에 쓸 모양도 오려주세요. 

2. 몸통 위에 깃을 배치하고 재봉틀로 박아 고정합니다. 앞뒤 두 장 모두 이렇게 준비하세요.  

3. 팔과 귀를 겉면이 맞닿게 바느질해 붙이세요. 나중에 몸통에 붙일 부분은 제외하고요. 이제 뒤집고 솜을 채워 통통하게 만듭니다. 

4. 몸통 천을 겉면이 위로 가게 바닥에 놓고 완성된 팔이 깃부분과 자연스럽게 연결되도록 배치합니다. 그 위에 다른 몸통을 겉면이 밑으로 가게 덮고 시침핀으로 고정하세요. 

이제 재봉틀로 전체를 박아 팔과 몸통을 하나로 합칩니다. 단, 깃 부분은 열린 채로 두세요. 

5. 몸통을 합쳤던 방식 그대로, 얼굴을 만듭니다. 얼굴 한 장 위에 귀를 배치하고 다른 한 장으로 덮은 뒤 시침핀으로 고정 후 전체를 재봉틀로 박아줍니다. 단, 몸통과 닿을 목 부분은 열린 채로 두세요. 

6. 머리와 몸통의 열린 부분을 통해 솜을 채워 넣습니다. 누웠을 때 폭신하도록 빵빵하게 채우시길. 솜 채우기가 끝나면 바느질로 구멍을 메웁니다. 

7. 이제 판다 침대의 정교한 마무리 작업을 할 차례입니다. 코, 눈, 발바닥, 볼 등을 붙여 귀여운 판다 완성!

보기만 해도 절로 웃음이 나오는 2018년 히트 아이템! 이런 예쁜 침대가 있다면 풀썩 쓰러져 쉬기 참 좋겠네요. 아이들 방이나 놀이방, 거실에도 잘 어울린답니다. 그럼, 여러분도 도전?!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