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가족을 위한 수제 선물 DIY

벌써 어른이 되어 버린 자녀도, 사진 선물로라도 곁에 두고픈 것이 부모님 마음입니다. 든든하게 돈을 버는 자녀라면 부모님께 값비싼 선물을 할 수도 있지만, 아직 어려서 아직 독립을 하지 않은 자녀라면 큰돈을 써서 부모님께 선물을 하는 것이 적절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럴 땐 고가의 선물을 무리해서 사는 것보다는 부모님께 사랑하는 마음을 보여드리고, 또 추억을 함께 쌓을 수 있는  DIY 선물이 좋겠죠? 오늘 소개하는 선물 아이디어 13가지로 선물을 받아든 부모님의 양 볼에 감동의 눈물을 흘리시도록 만들어 볼까요?

1. 꼭 잡은 두 손, 손 모양 석고 조각

직접 3D 조형물을 만들어 선물해 보세요. 손주를 사랑하는 부모님이라면 나와 아이의 손으로 만들어도 참 좋겠죠? 아니면 이번 기회에 '손을 꼭 잡고' 부모님과 함께 시간을 보내며 직접 만들어 보면 어떨까요? 손 모양 석고 조각 DIY입니다.

2.-4. 꽃꽂이 장식

거실로 발걸음을 옮기자 테이블에 놓인 근사한 화병이 당신을 반겨주는 풍경을요. 집 안에 온통 은은한 여름의 향기가 감돌고 당신은 잠시 그 자리에 멈춰 아름다운 장미와 해바라기, 난초를 감상하는 거죠. 대체 플로리스트들은 어쩜 그렇게 항상 최고의 조합을 뽑아내는 걸까요? 여기 전문가들이 알려주는 팁을 확인하세요. 꽃꽂이 장식.

5. 꼬물꼬물 아기 손/발 액자

집에 어린아이가 있는 분들은 기억하셔야 합니다. 아이들은 눈 깜짝할 사이에 자라 버린다는 것을요. 언제 컸는지도 모르게 말도 안 듣는 미운 14살이 되어버린답니다. 그러기 전에 깜찍한 아기의 손과 발을 주물로 떠서 남겨 보세요. 게다가 아이의 할머니, 할아버지께 선물하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선물이 되겠죠?

준비물:

  • 베이킹파우더 1컵
  • 전분 1/2컵
  • 물 3/4컵
  • 식용 색소

만드는 방법:

  1. 세 재료를 모두 섞습니다. 거품이 많이 나는 재료들이니 주의하세요. 섞은 혼합물은 굳기 쉬운 상태입니다. 지체 없이 바로 팬에 옮겨 담고 약불로 가열합니다.
  2. 원하는 색깔의 식용 색소를 붓고 색깔이 있는 반죽으로 만드세요. 반죽처럼 변하면 가열을 멈추고 30분 정도 식히면서 굳힙니다.
  3. 이제 반죽을 타원형으로 만들고 귀여운 아기의 손이나 발을 모양이 찍히도록 지그시 누릅니다.
  4. 하룻밤 정도 아이들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서 굳힙니다. 완성된 것은 액자 등에 끼워 장식하세요.

6.-7. 플라워 데코 아이디어

전등에서 보석까지 꽃 새겨서 만들 수 있는 선물들이 있습니다. 한아름 따다가 꽃병에 꽂아두는 것도 좋지만, 다음의 팁에 활용해보아도 좋습니다. 아주 예쁘기도, 맛있기도 하거든요! 플라워 데코 아이디어로 차근차근 따라 해 보세요.

8. 언제나 애틋한 마음, 사진 향초

여러 가지 꾸미기 아이디어가 있지만, 뭐니뭐니 해도 애틋한 마음을 전하기에는 사진만큼 좋은 것이 없습니다. 주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함께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사랑스러운 업사이클링 트릭을 사용해서 사진 향초를 만들어서 선물해 보세요.

9.-10. 취향 저격, 수제 카드 선물

오래 기억에 남을 만한, 뭔가 색다른 걸 주고 싶은데... 딱히 떠오르는 아이디어가 없다면? 이럴 땐, 정성스럽게 손수 꾸민 카드로 감동을 더하는 게 최고입니다. '더팁'에서 마련한 특별한 수제 카드 만들기 아이디어를 활용하세요. 카드를 받고 너무 예뻐 어쩔 줄 몰라하는 그 사람의 모습에, 절로 미소가 지어진답니다. 

11.-13. 목걸이 세트, 폴딩 앨범 등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 가정의 달 5월엔 유난히 결혼식도 많이 열려서, 그야말로 축하와 감사의 달이라고 볼 수 있죠. 기념일에 딱 어울리는 선물 아이디어를 골라보세요. 여태껏 선물을 사주기만 했다면, 이제는 정성을 담아 만들어보세요. 만드는 기쁨과 받는 순간 뜨거운 감격! 그럼 7가지 선물 꿀팁, 링크로 확인하세요.

자, 지금 바로 집에 있는 재료를 모아 볼까요? 수제 선물로 마음을 주고받으며, 아름다운 5월 보내시기를!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