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산 녹차 음용 후, 급성 A형 간염에 걸린 16세 여학생

녹차가 건강에 좋다는 사실, 모두 알고 계실 겁니다. 특히 암을 비롯해 염증이나 충치를 예방하는데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죠. 또한, 지방 분해 효과로 인해 다이어트에도 자주 언급되는 식품입니다. 이처럼 녹차는 다방면으로 인기가 많은데요. 혹시 녹차가 가진 부작용에 대해 생각해 본 적 있으신가요?

영국에 사는 한 16살의 소녀가 이를 온몸으로 경험했습니다. 그녀의 사례는 이후 의학 저널에까지 실렸는데요. 

Pixabay

이 여학생은 다이어트를 위해 팩당 100개의 티백이 들어있는 중국산 녹차 두 팩을 온라인으로 구매했습니다. 그리고 몇 달 동안 하루에 세 잔씩 꾸준히 녹차를 마셨습니다. 그런데 효과를 보기는커녕, 메스꺼움, 어지럼증 등의 알 수 없는 여러 통증이 찾아왔습니다. 

Chubykin Arkady/shutterstock

요로 감염이란 생각에 병원을 찾은 그녀. 하지만 처방받은 항생제는 전혀 효과가 없었습니다. 결국 영국 버밍엄에 위치한 응급실에 실려갔고, 그곳에서 급성 A형 간염을 진단받았습니다.

You Could Die Of Thirst If The Girls Won't Give You Sips

의사는 녹차의 차나무 잎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인해 간이 손상된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실제 일부 의학자들은 차를 재배하는 농장을 비롯, 중국 농가에서 사용하는 농약 성분에 대해 의혹을 제기한 적이 있습니다. 

starr-120718-9180-Camellia_sinensis-crop_trials-Mealani_Ag_Station_Waimea-Hawaii

광범위한 조사 없이 정확한 원인은 알 수 없었지만, 녹차 음용을 중단하자마자 여학생의 증상은 금방 완화되었습니다.

평소 자주 사는 식품과 음료수의 성분, 또는 이에 사용된 농약 정보를 늘 꼼꼼히 확인해야 합니다. 특히 온라인으로 전 세계 다양한 종류의 식품을 직접 주문하는 요즘, 저렴한 가격보다는 각 나라별 식품 규정을 꼼꼼히 따져보고 결정하는 현명한 소비자가 되시길 바랍니다.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