싹 틔우기 - 식물 쉽게 기르는 팁

식물 기르기에 재능이 있나요? 없어도 괜찮아요, 걱정 마세요. 오늘 저희가 재능을 드릴 테니까요.

집에서 식물을 재배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따로 묘목을 구입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식재료에서도 고추, 대추야자, 용과처럼 아름다운 식물을 길러낼 수 있어요.

1. 단호박

단호박을 반으로 자르고 숟가락을 이용해 씨를 섞어주세요.

씨를 원예용 흙으로 덮고 규칙적으로 물을 뿌리세요. 4일만 지나면 새싹이 올라온 모습을 볼 수 있을 거예요.

2. 호두

깨진 호두에 물을 뿌리고 키친타월로 감싼 다음 주기적으로 물을 뿌리세요. 약 3주가 지나 호두에서 싹이 빼꼼 고개를 내밀면 화분에 옮겨 심어주세요.

3. 용과

핀셋으로 용과의 과육에서 씨를 몇 개 꺼내세요. 작은 통에 키친타월 한 장을 깔고 그 위에 씨앗을 올려두고 물을 뿌립니다. 그런 다음 통에 비닐랩을 씌우고 구멍을 몇 개 뚫어주세요. 약 4일 후면 씨앗이 발아되어 화분에 심을 수 있습니다.

4. 석류

석류 씨앗을 분리해 지퍼백에 넣으세요. 바닥에 두고 밀대로 평평하게 만드세요. 봉지의 한쪽 모서리를 조금 자른 다음 조심히 즙을 따라내세요. 이제 씨앗을 화분에 심으면 됩니다. 화분은 따뜻하고 밝은 곳에 두고 주기적으로 물을 주세요. 싹이 을 뚫고 나오기까지 오래 걸리지 않을 거예요.

5. 대추

대추 씨앗을 분리해 물이 담긴 그릇에 넣으세요. 일주일만 지나면 싹이 나고 흙에 심을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6. 고추

통에 키친타월을 깔고 고추 씨앗을 올려놓으세요. 물을 뿌리고 통에 비닐랩을 씌운 다음 구멍을 몇 개 내세요. 약 2일 후면 벌써 싹이 나오고 옮겨 심고 나면 쑥쑥 자라날 거예요.

시작이 반이라고 했죠. 오늘의 팁으로 방구석 농부를 향한 첫걸음을 내디뎠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창가가 풍성한 정원으로 바뀔 거예요. 새싹을 틔우고 옮겨 심고 돌보는 것은 정말 즐거운 일이에요. 푸릇푸릇한 자연을 집 안에서 즐겨보세요.

위 영상에서는 식물 재배와 관련된 더 많은 꿀팁들이 소개됩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