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안 분위기를 확 살려 주는 벽장식 아이디어 10가지

 
1. 나무로 만든 코트걸이

겨울철에는 기온이 내려가고 낮이 짧아지면서, 실내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죠. 이럴 때 지루함도 덜 겸 뭔가 실용적인 것을 만들어 보면 어떨까요? 내 손으로 만든 일상 예술품을 두고 두고 감상할 수 있답니다. 코트걸이 만드는 법은 여기서 확인하세요.

2. 벚꽃 그림 

하얀 배경 위에 어두운 나무 줄기, 그 끝에 섬세한 분홍 꽃잎들이 만발했습니다. 생각만 해도 가슴 설레는 풍경이네요. 봄을 알리는 벚꽃은 예나 지금이나 인기 있는 테마죠. 집 안을 환히 밝혀 줄 벚꽃 그림 그리는 방법은 여기를 참고해 주세요.

3–4. 액자의 변신 

집에 굴러다니는 낡은 액자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끌어내 보세요. 사진이나 그림을 끼우는 것 말고도 다양한 활용법이 있답니다. 여기를 클릭하면, 액자를 재활용하는 6가지 꿀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포크로 만든 코트걸이 

포크, 나이프, 가위 등은 어린이의 손이 닿지 않게 보관해야 할 물건들이죠. 자, 지금부터 어린이가 손 댈 수 없이 높은 곳에 포크를 두는 겁니다. 그리고 거기 코트를 거세요! 농담이 아니라 포크로 가구 만드는 법을 알려 드리려는 겁니다. 자세한 과정은 여기를 참고해 주세요. 

6. 착시 사진 

보는 관점에 따라 세상이 달라진다는 건 유명한 얘기죠. 컵에 물이 반이나 남았다 혹은 반밖에 안 남았다는 식으로요. 사진도 마찬가지입니다. 각도를 달리 해서 보면, 귀여운 소녀가 매력적인 젊은 여성으로 변신합니다. 착시 효과를 내는 양면 사진 만드는 방법은, 여기를 클릭해서 확인해 주세요. 

7. DIY 선반 

가구점에 가서 선반을 구입하면 간단하겠지만, 내 필요에 맞게 배열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죠. 딱 내가 원하는 대로만 뽑을 수 있는 DIY 선반 만드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8. 별자리 액자 

"이제 별들은 내 거야. 내가 처음으로 그걸 가져야겠다고 생각했으니까." '어린 왕자'에 나오는 대사입니다. 여기를 클릭하면, 나만의 별을 가지는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약간 고난도 과제지만, 이걸 성공적으로 마치면 DIY에 한결 자신감이 붙을 거예요. 

9. 코르크 마개 보드 

와인 한 병의 여유를 아는 당신에게 이 DIY 프로젝트를 추천합니다. 여기저기 굴러다니는 코르크 마개들을 한 번에 재활용할 수 있는 꿀팁이죠. 자세한 방법은 여기를 참고해 주세요. 

10. 레코드판 

CD와 스트리밍의 시대가 오기 전, 음악을 즐기는 가장 좋은 방법은 레코드판이었죠. 지금도 수집가들은 비싼 값에 레코드판을 사들이기도 하고요. 하지만 망가져서 재생 불가능한 레코드판이 있다면, 멋진 소품으로 다시 태어나게 할 수 있답니다. 여기를 클릭해서 방법을 확인해 주세요.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