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버이 날 선물 아이디어 : 핸드메이드 석고 조각품

다가오는 어버이 날, 멋지고 화려한 선물도 좋지만 직접 만든 선물의 값어치야말로 돈으로 가늠할 수 없습니다. 간단한 DIY로 직접 3D 조형물을 만들어 선물해 보세요. 아니면 이번 기회에 '손을 꼭 잡고' 부모님과 함께 시간을 보내며 직접 만들어 볼까요. 

준비물:

만드는 방법:

물 1.5리터와 몰딩 파우더를 양동이에 넣고 숟가락으로 충분히 섞습니다. (약 45초간) 

계량 비커에 혼합물을 채웁니다. 손을 어떻게 잡을지 결정했다면, 혼합물 속에 손을 쑤욱 넣으세요.  (쉽지 않지만) 약 4분간 같은 자세를 유지하면 흠 없이 디테일이 살아있는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아이와 함께 만들 땐, 아이의 손을 꼭 잡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혼합물이 완전히 굳으면, 조심스럽게 손을 빼냅니다. 

혼합물 잔여물을 씻어내고 석고 가루에 달라붙는 것을 막기 위해, 주방 세제를 손자국이 남아 있는 혼합물 안쪽으로 흘려보내고 물을 채워줍니다. 계량 비커를 가볍게 흔들어서 안쪽 벽에 골고루 주방 세제 물을 묻힌 후, 물을 따라 버려주세요. 

물에 석고 가루를 섞고 혼합물 안쪽에 채웁니다. 24시간 동안 굳혀 주고... 

다 마르면 도마 위에 계량컵을 뒤집어 혼합물 전체를 빼낸 후...

커터칼로 혼합물 굳힌 것을 한겹 한겹 잘라냅니다. 안쪽의 석고 조각에 칼이 닿지 않도록 조심조심. 

칼이 들어가기 힘든 부분은 도팅 펜이나 족집게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완성. 손의 질감이 그대로 살아 있는 우리 가족 조각품이 만들어졌습니다. 

의미와 재미를 동시에 선사하는 이 프로젝트는 가족은 물론, 연인이나 친구들끼리 함께하기에도 그만입니다. 더 많은 손을 넣고 싶다면 큰 양동이에 혼합물의 양을 늘려 만들면 됩니다. 이참에 석고 뜨기 걸작품 하나 완성해보아요!  

주방에 쌓여가는 빈 병도 다시 볼까요? 빈 병을 활용한 예쁜 꽃병 DIY 트릭은 이곳을 클릭하세요.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