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니 디퍼를 사용한 마누카 꿀 & 올바르게 먹는 방법

TV나 잡지 같은 데에서 자주 거론되는 '꿀의 왕자' 혹은 '기적의 꿀'이라고 불리는 '마누카 꿀'. 들어보셨습니까? 뉴질랜드 원주민인 마오리족이 쓰는 단어로, 마누카는 '회복의 나무'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이 마누카로 만든 꿀에는 메틸 글리옥살(MGO)라는 항균 성분이 아주 많이 들어있습니다. 이 꿀을 자주 먹으면 감기 예방, 피부 트러블 개선, 치주 질환 예방, 심지어 독감에까지 큰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마치 이를 증명하려는 듯, 트위터에는 마누카 꿀을 먹고 "건강이 좋아졌다"라고 말하는 트위터리안들의 글이 가득합니다!

"코감기가 심하게 걸려서 힘들었는데,
아이허브에서 산 마누카 꿀을 꾸준히 먹었더니 코와 목 통증이 사라졌다. 🙄
지병 때문에 복용하는 약이 따로 있어서 감기약도 먹을 수 없었는데,
이 마누카 꿀은 포기할 수가 없다... 매일 한 팩씩 먹기로 했다... 개별 포장되어있는 것도 좋다..."

"아침부터 목구멍이 따끔거렸어요.
저녁에는 침을 삼키기만 해도 아팠죠. 이거 큰일이다 싶었어요!!😱
같이 일하는 친구가 권해서 #마누카꿀을 사봤습니다.
효과가 정말 바로 나타나서, 깜짝 놀랐활어요!
덕분에 저녁밥으로
생강, 마늘, 대파가 잔뜩 들어간 찌개를
(힘들지 않게) 먹을 수 있었어요.😋
역시 비싸긴 합니다. 2,300엔(한화 약 25,000원) 짜리 뿐!!"

 

궁극의 마누카 꿀에 들어있는 항균 성분과 영양소를 모두 섭취하려면, 음식이나 음료에 섞지 않고 생으로 먹는 게 가장 좋습니다. 여러분은 집에서 꿀을 먹을 때, 보통 어떤 숟가락을 이용해서 떠먹으시나요? 금속 숟가락으로 떠먹는다고 대답하신 분... 사실 꿀은 그렇게 드시면 안 됩니다!

pin

마누카 꿀을 포함한 모든 꿀은 금속 숟가락으로 뜨지 말아야 합니다. 산성도가 높은 꿀에 금속 숟가락(금 숟가락 제외)이 닿으면, 숟가락에 들어있는 이온 물질이 녹아들어서 꿀의 맛과 향이 변합니다. 게다가, 꿀에 함유된 항균 성분까지 감소해서 효능도 줄어듭니다.

pin

혹시 값비싼 커피 전문점에서 아래 사진과 같이 생긴 허니 디퍼를 보신 적 없나요?

pin

나무로 만들어진 허니 디퍼는 보기에도 좋지만, 항균 성분을 보존하고 맛의 변질을 막는 데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일부 쇼핑몰에서 500g에 4만 5천 원을 호가하는 마누카 꿀과 같이 값비싼 꿀을 먹을 때에도 허니 디퍼를 사용해서 먹기를 추천드립니다. 모처럼 사는 비싼 꿀인데, 그 효능을 100% 섭취하는 편이 좋지 않겠습니까?

pin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마누카 꿀은 한 번에 5mL에서 15mL씩,  하루에 3~4회 정도 나무 숟가락으로 드시길 바랍니다. 마누카 꿀을 섭취한 뒤 30분 안에 물을 마시면, 그 효과가 더 좋다고 합니다!

pin

어떠셨나요? 가까운 지인이나 친구 중에 건강을 위해 마누카나 다른 꿀을 섭취하는 사람이 있다면, 어떤 숟가락으로 먹느냐고 한 번 물어봅시다! 혹시 금속 숟가락으로 꿀을 먹는다고 대답한다면, 그 사람에게 나무 숟가락을 선물로 주는 건 어떨까요. 친구의 건강을 생각해주는 센스쟁이로 기억될 겁니다!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