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기다려온 궁극의 살림 트릭 10

집안일은 해도 해도 끝이 나지 않습니다. 아무리 열심히 해도 또 다른 사고는 또 일어나고, 아무리 정리해도 완벽하지 않은 듯 보이기도 합니다. 집안일에 들어가는 시간이 그리 적은 것도 아닙니다. 시간과 돈을 절약할 수 있는 궁극의 집안 관리 트릭을 10가지 소개드립니다. 힘을 적게 들이고도 아름답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1. 계단에 놓는 바구니

집에 함께 사는 식구가 많은가요? 물건이 여기저기 어지럽게 흩어져도 어디에 따로 수납할 공간이 부족한가요? 집안 물건을 깔끔하게 정돈하고 싶다면 수납공간을 조금 더 확보해야 합니다. 계단 옆에 카드 라벨이 달린 바구니를 몇 개 놓아보심은 어떻습니까? 가족의 이름을 적은 바구니를 옆에 두면, 당장은 필요하지 않지만 쓸 예정인 물건들을 각자 수납해둘 수 있습니다. 일정 시간이 지날 때마다 바구니 속 물건을 원래 자리에 돌려놓으면 끝이랍니다.

pin1

2. 후크 달린 쓰레기통

쓰레기통을 비우려는데 봉지 손잡이가 안으로 밀려들어가 있을 때... 정말 화가 치밀지 않습니까? 특히 음식물 쓰레기라면 끓어오르는 화도 2배입니다. 이런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싶다면 쓰레기통 몸통에 고리를 두 개 달아줍니다. 쓰레기 봉지의 손잡이를 양쪽에 걸어두면 안으로 절대 밀려들어갈 일이 없습니다. 간단하지만 아주 똑똑한 발상이죠?

pin2

3. 구멍 난 쓰레기통

쓰레기봉투를 잡아 올리려는데, 통과 비닐 사이가 진공 상태라서 잘 꺼내지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명석하게 해결할 방법이 있습니다! 통 아래부분에 드릴로 구멍을 2~3개를 뚫어보세요. 통 안에 공기가 들어가면서 봉지가 통과 흡착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다시는 쓰레기를 버릴 때 골머리를 썩히지 않아도 됩니다.

pin3

4. 바늘과 실에 립밤을 쓱싹

바늘구멍에 실 꿰기는 보기보다 어렵습니다. 구멍이 아주 작기 때문에 엄청난 집중력과 신중을 요합니다. 게다가 한 번 바늘구멍에서 실이 어긋날 때마다 실의 올이 풀려 몇 가닥으로 나뉘기도 합니다. 이런 일을 방지하려면 투명 립밤을 엄지와 검지 상에 바르고 실 전체에 문질러 주세요. 이렇게 하면 실오라기가 흩어지지 않고 바늘구멍에서도 더 부드럽게 빠져나온답니다.

pin4

5. 카펫 눌린 자국에는 얼음을

몇 년 동안 똑같은 위치에 있었던 가구 때문에 카펫에 눌린 자국이 생기고 말았습니다. 굳이 세탁소에 맡기지 않아도 집에서도 고칠 수 있습니다. 자국 위에 얼음을 놓고, 녹을 때까지 기다립니다. 얼음이 다 녹으면 눌린 섬유를 숟가락으로 밀어 올리면 됩니다.

pin5

6. 냉장고 선반 바닥에 오일 클로스

냉장고 선반 청소가 귀찮은 분들을 위한 최고의 팁을 소개합니다. 재사용이 가능한 오일 클로스를 깔면 됩니다. 클로스를 나중에 차가운 물로 헹궈서 말리면 청소 끝입니다. 냉장고 전체를 비우고 청소할 필요가 없어서 아주 편합니다.

pin6

7. 요리 애호가를 위한 '커닝 보드'

요리를 자주 하다 보면 온도나 정량에 예민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이제 필요한 양을 측정하기 위해 스마트폰을 매번 꺼낼 필요가 없습니다. 부엌 선반 문에 계량 기구나 실내 온도계를 두면 좋습니다. 이러면 부엌에서 쓸 수 있는 커닝 보드가 금방 완성됩니다. 언제든지 요리를 할 때마다 사용할 수 있어서 아주 편하죠!

pin7

8. 냄비 청소에는 마른행주

냄비에 음식이 눌거나 탄 자국이 있으면 오랫동안 문질러주어야 합니다. 이때, 철수세미로 괜히 힘들게 문지르는 대신 마른행주를 사용해보세요! 먼저 냄비에 물과 세제를 넣은 뒤, 행주를 1~2개 정도 넣어줍니다. 냄비 크기에 따라 행주 개수도 달라지니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그대로 20분 동안 두었다가 청소용 스펀지로 쓱 닦아주면 냄비도 새것처럼 반짝반짝해집니다.

pin8

9. 타일 청소용 스펀지

물이 자주 닿는 화장실 타일은 자주 더러워집니다. 강한 세제로 몇 시간 동안 박박 문지른다고 꼭 잘 지워지는 것도 아니죠. 스펀지에 물을 묻히고 문지르기만 해도 사실 타일 청소하는 데에 충분합니다. 스펀지에 들어있는 멜라민 레진 성분이 석회 자국이나 더러운 얼룩을 쉽게 닦아냅니다.

pin9

10. 샤워 유리창 깔끔하게 닦아내기

유리창에 튄 물 자국은 몇 번을 닦아내도 완벽하게 사라지지 않습니다. 유리창 전용 세제도 좋지만, 세라믹 클리너도 생각보다 효과가 좋습니다. 창틀에 낀 석회 등의 물때를 제거하려면 세라믹 클리너를 를 사용하세요. 클리너를 뿌려서 살짝 불린 다음에 행주로 문질러 닦아내면 힘도 훨씬 덜 듭니다!

pin10

카펫이나 냉장고가 지저분해져도 이제 걱정이 없습니다. 오늘부터 더러운 구석구석을 위의 10가지 트릭으로 청소해서 새것처럼 만들어 보시죠!

소스:

buzzfeed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