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들이 자주 보이는 7가지 문제와 해결방법

농림축산식품부가 발표한 ‘2019년 동물보호 국민의식조사’ 결과에 따르면 반려동물을 기르는 인구는 점차 늘고 있는 추세로 고양이의 경우 192만 가구에서 258만 마리를 기르고 있다고 합니다. 고양이들의 매력적인 눈, 보드라운 털, 귀여운 냥젤리, 도도하면서도 엉뚱한 성격을 생각하면 놀라운 일은 아닙니다.

It's April 1st, upvote erotic cat instead of horrible misinformation.

고양이들은 사랑스럽기도 하지만 이런저런 문제를 일으킬 때도 있답니다. 이번 기사에서는 집사들만 아는 7가지 문제와 향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1. 고양이 화장실 모래 사막화

고양이들은 세상에서 가장 깨끗한 동물에 속합니다. 적어도 자기 몸의 청결 관리에 관해서는요. 고양이들이 화장실 입구에 모래로 만들어 내는 사막화는 집사들이 청소해야 하거든요. 고양이가 화장실에서 나올 때 발에 모래가 묻어있는 경우가 꽤 많습니다. 이 모래는 집안 곳곳에 떨어지게 되죠.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사용하는 모래에 신경써야 합니다. 결이 너무 고운 모래는 고양이 발에 쉽게 남아있게 되는 반면, 펠렛으로 된 굵은 모래는 발에서 잘 떨어지거든요. 고양이가 온 집안을 돌아다니기 전에 모래가 어느 정도 미리 제거될 수 있도록 고양이 화장실 앞에 매트를 깔아주는 것도 좋습니다.

It’s like the cat equivalent of leaving the bathroom with toilet paper on your shoe

2. 고양이 화장실 냄새

귀여운 고양이들이지만 화장실에서 큰일을 보고 나오면 냄새 폭탄이 터지게 됩니다. 그리고 고양이들은 참 이상하게도 꼭 화장실을 청소하고 나면 들어가서 용변을 보죠. 고양이들이 화장실을 사용할 때마다 바로 청소를 하는 것은 어려울뿐더러 불쾌한 냄새를 방지할 수 있는 해결책도 아닙니다. 대신 냄새를 확실히 제거해주는 고양이 화장실용 탈취 스프레이를 사용해보세요.

he sleeps in the litter box

3. 깨끗이 세탁한 세탁물의 고양이 털

고양이의 털이 엄청나게 빠진다는 것은 새로운 사실은 아닙니다. 그러나 이상하게도 고양이들은 막 세탁한 세탁물에 털을 묻히는 신기한 재주가 있죠. 냄새가 좋을 뿐만 아니라 부드러워서 고양이들이 침대로 삼기를 좋아하거든요. 이때는 돌돌이나 실용적인 고양이 털 제거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반적으로 옷에 묻는 털을 줄이기 위해서는 빗질을 자주 해주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빠진 털이나 죽은 털을 바로 제거해 옷에 묻는 것을 막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warm laundry

4. 러그 및 가구 스크래치

발톱은 고양이들에게 가장 중요한 도구입니다. 기어오르고, 붙잡고, 공격하고, 보호하고, 소통하는 데에 필요하거든요. 고양이들은 발톱을 지속적으로 날카롭고 깨끗하게 유지하게 위해 스크래치 하여 갈아주지요. 그런데 고양이들은 다른 곳들은 다 놔두고 집사가 화를 낼 만한 곳만 골라서 스크래치를 합니다. 불과 몇 센티미터 옆에 스크래처가 있는데 고양이들은 러그나 새 소파를 긁기로 결정을 내리곤 하죠.

이를 막으려면 고양이들이 스크래치 하는 곳에 알루미늄 포일을 붙여보세요. 고양이들은 포일의 바스락거리는 소리를 싫어하기 때문에 다른 새로운 장소를 찾아 나설 거예요. 알루미늄 포일의 다양한 활용법은 여기서 더 확인해보실 수 있어요.

고양이들이 다음 타자로 집사들이 좋아하는 가구를 고르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는 고양이들이 왜 가구를 긁는지를 생각해봐야 합니다. 집안에 스크래처가 부족한 것은 아닌지, 정신적으로 스트레스를 받은 것은 아닌지 살펴보세요. 고양이들에게 충분한 놀이와 스크래처를 제공해줄 수 있는 방법은 여기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Oliver Destroying the Furniture

5. 약 먹일 때의 어려움

고양이가 약을 복용해야 했던 경우가 있다면 아마 문제없이 약을 먹이기가 거의 불가능하다는 것을 잘 알고 계실 거예요. 어떻게 약을 입에 넣는 것까지 성공했다고 해서 다 끝난 게 아니기 때문이죠. 고양이가 확실히 삼키지 않으면 곧 알약을 바닥에서 발견하게 될 거예요. 

고양이들이 약을 제대로 삼킬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고양이들이 약인 것을 알아채지 못하도록 먹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간식에 약을 섞어서 주는 것입니다. 고양이들이 즐겁게 간식을 먹으면서 중요한 약도 복용할 수 있어요.

pill_cat

6. 공포의 공간인 이동장

이동장을 꺼내놓으면 고양이는 즉시 알아차릴 거예요. 동물병원에 갈 시간이라는 것을 말이죠! 동물병원에 가는 것을 좋아하는 고양이는 별로 없기 때문에 고양이들은 소파 밑, 옷장 뒤 등 집사들이 찾기 어려운 곳에 숨어버립니다. 고양이를 이동장에 넣는 일은 매우 어려워지죠.

나중에 더 쉽게 하기 위해서는 이동장을 고양이들이 일상에서 볼 수 있는 곳에 두고 담요를 사용해 숨숨집으로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고양이들이 이동장을 동물병원에 갈 때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안전하게 숨어있을 수 있는 곳으로 인식하고, 문제없이 그 안에 들어가게 될 거예요.

A Box for Me?

7. 밤이면 시작되는 파티

집사라면 다들.. 아시죠? 침대에 편안하게 누워 깊이 자고 있는데 갑자기 옆방에서 쿵 소리가 나서 가보니 꽃병이 바닥에 깨져있고 벽 선반 위의 물건은 다 떨어져 있고.. 그런 일이요. 고양이는 밤에 특히 활동적이고 파티를 시작하기 때문입니다. 집사들이 잠을 자려고 할 때 즈음 고양이들은 관심을 요구하죠.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침실 문을 긁을 때 반응하지 말아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고양이들이 자신의 행동이 원하는 반응을 이끌어냈다고 생각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더 좋은 방법은 잠자리에 들기 전에 고양이를 충분히 쓰다듬어주고 놀아주는 것입니다. 고양이들의 에너지를 소진하면 밤의 소란스러운 파티를 피할 수 있을 거예요.

Crazy Cats Eyes

잠을 방해하고 가구를 망가뜨리고 불쾌한 냄새를 퍼뜨려도 고양이들이 다가와 사랑을 표현하며 골골거리면 그저 모든 것이 다 사랑스럽게 느껴지고 행복해지는 것이 집사이긴 합니다. ;)

고양이를 행복하게 만들어주는 DIY 아이디어가 궁금하시다면 여기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이미지 출처: ©imgur/Varasi ©imgur/Pauly Parker

소스:

gofeminin,

Vorschaubilder: ©imgur/Varasi ©imgur/Pauly Parker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