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바보 아빠의 ‘공주님 침대’ 만들기 도전기

주말마다 본 만화영화 탓일까, 많은 꼬마 숙녀들이 공주님이 되고 싶어한다. 좀처럼 이루기 어려운 '공주의 꿈'이 잠들 때만이라도 이뤄지면 얼마나 좋을까. 바로 헨리 후커(Henry Hooker)의 어린 딸처럼 말이다. 이 꼬마 숙녀는 손재주 좋은 아빠를 둔 덕에 멋진 공주 침대에서 잠들 수 있게 되었다. 

헨리는 공주 침대 디자인을 그저 흉내만 낸 것이 아니라, 구석구석 딸의 취향을 세심하게 반영해서  '꿈의 침대' 제작에 성공했다. 덕분에 헨리의 공주님은 이 침대에서 자는 것은 물론, 맞춤형 서랍장과 책장, 놀이 공간까지 두루 갖추게 됐다.  

Imgur

첫 단계는 정확한 설계도를 그리는 것. 그는 구입한 목재에 설계도 상의 수치를 표시했다. 

Imgur

이어 딸아이의 침대가 될 바닥 옆에 벽면을 부착했다. 벌써 침대 모양이 조금씩 드러나기 시작한다. 

Imgur

침대틀을 완성한 후, 아랫부분과 연결해 고정했다. 

Imgur

공주님이 오르실 책장 겸 층계도 물론 만들었다. 

Imgur

 세심한 아빠는 계단을 따라 난간도 길게 냈다. 잠 덜 깬 꼬마 공주님이 오르내리다 행여나 굴러떨어지지 않도록. 

Imgur

세상에 하나뿐인 딸의 머릿글자  'B'가 새겨진 나무 조각도 준비해 베이스를 칠했다. 

Imgur

색깔은 핑크로. 

Imgur

계단에도 핑크. 이와 함께 군데군데 넣은 보라색은 상큼한 액센트 색상이 되었다. 

Imgur

이 세심한 아빠는 침대 밑 놀이 공간도 핑크빛으로 반짝이도록 침대 프레임에 LED 전등을 몇 개 달았다. 핑크 빛이 쏟아지는 침대 아래에서 놀면 재미가 두 배! 

Imgur

마침내 걸작품이 완성됐다. 꼬마 공주님이라면 누구나 꿈꿀 만한 예쁜 침대. 

Imgur

층계 빈 공간엔 좋아하는 책과 장난감이 가득하다. 잠들기 전, 손만 뻗으면 읽고 싶은 동화책을 꺼낼 수 있도록. 

Imgur

근사한 침대에 은은한 핑크빛이 퍼지는 사이, 꼬마 공주는 자기도 모르게 꿈나라로. 

Imgur

금손 헨리를 아빠로 둔 행복한 아이의 얼굴은 미소로 가득했다. 선물받은 공주 침대가 마음에 쏙 들었나보다. 

Imgur

딸 친구들이 이 침대를 보는 순간, 아빠들은 진땀 꽤나 흘릴 듯. 헨리 덕분에 '좋은 아빠'의 기준이 쑥 올라갔으니!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