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로는 별로 효과가 없는 청소 '망팁' 5

인터넷에서 성행하는 온갖 꿀팁을 보면, 하나 같이 '쉽고 간단하고 저렴하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과연 이렇게 저렴한 트릭이 실제로 효과가 있을지 없을지 궁금하셨던 적 없나요? 옷에 묻은 얼룩이 마법처럼 지워진다며 광고하지만 실제로는 전혀 효과가 없는 트릭을 몇 가지 소개합니다. 아래에 나온 트릭을 긴가민가하며 시도해보시지 마시길, 시간 아까우니까요! 오늘 <더 팁>에서 제대로 된 트릭을 따로 알려드리겠습니다.

1. "변기에 세제를 뿌리고 하룻밤 두면 얼룩이 더 쉽게 지워진다?"

pin1

신발, 전자레인지, 샤워 부스 등에 묻은 어떤 얼룩이더라도 세제를 바르고 스펀지나 솔로 힘차게 문지르면 사라집니다. 얼룩을 제거하려면 직접 손을 넣고 세게 문질러야 하지만, 변기 구석구석까지 손을 뻗기는 힘들죠. 세제를 뿌려두고 한참 뒤 스펀지로 문지르면 조금만 힘을 들여도 얼룩이 저절로 사라진다는 트릭이 일부 사이트에 소개된 적 있습니다만, 사실 전혀 효과가 없습니다. 대신 이 링크에서 소개하는 매직 스펀지를 사용하면 변기 얼룩이 정말 언제 그랬냐는 듯이 말끔히 사라지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 "세제를 더 많이 사용할수록 빨래도 더 깨끗해진다?"

pin2

세제를 과용하는 건 적게 쓰느니 만 못합니다. 일반 세탁 코스가 진행되는 동안 세제가 다 씻겨나가지 못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아직 씻기지 못한 세제가 옷에 남아 장기적으로 옷감이 상하고, 먼지나 흙이 더 자주 붙거나 묻게 됩니다.

3. "뜨거운 물에는 살균 효과가 있다?"

pin3

뜨거운 물에 살균 효과가 있는 건 부정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효과가 있으려면 물이 60°C 이상이어야 합니다. 수도에서 나오는 온수의 최고 온도는 고작 50°C에 지나지 않습니다. 세균을 없애기에는 턱 없이 낮은 온도입니다. 집안 물건이나 바닥을 효과적으로 살균하고 싶다면 차라리 다음의 홈메이드 세제를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식초와 세제 조금만 있으면 다목적용 살균 세제가 완성됩니다.

4. "식기세척기에 레몬을 넣으면 식기가 더 깨끗하게 세척된다?"

pin4

식기세척기에 레몬을 넣으면 식기에 상큼한 향이 남습니다. 하지만 식기가 더 깨끗해지지는 않죠. 식기세척기가 소비하는 물의 양에 비하면 레몬 1개의 양은 세척 효과를 내기엔 터무니없이 적습니다. 만약 식기세척기가 만족스럽게 설거지를 해주지 못한다면, 새로운 브랜드 제품을 사거나 식기세척기를 한번 청소해주는 게 어떠신가요?

5. "세탁기에 가글액을 넣으면 세균이 사라진다"

pin5

가글액은 입안에 있는 세균을 말끔하게 제거해줍니다. 세탁기에 넣고 돌려도 과연 같은 효과를 낼지는 의문입니다. 세탁기가 한 번 작동되는데 필요한 물의 양이 가글액 보다도 훨씬 많아, 가글액 성분이 희석되고 살균 효과가 거의 사라지게 됩니다. 세탁기 안에 도사리고 있는 박테리아를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싶다면 차라리 살균 세제를 구매하는 게 낫습니다.

앞으로 집안 청소를 할 때 위의 '망팁' 5가지는 절대로 따라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효과가 충분히 입증된 좋은 트릭이 세상에 얼마나 많은데요! 100% 신뢰할 수 있는 청소 트릭 5가지를 다음의 링크에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