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를 즐겁게 해주는 방법

게으른 몸짓으로 침대에서 빠져나와 기지개를 쭉 켜고 입이 찢어져라 하품하는 그대. 햇볕이 잘 드는 구석에 자리잡고 내가 가장 아끼는 소파 구석을 긁어대며 손톱을 갈고 있네요. 룸메이트 이야기가 아닙니다. 바로 반려묘 이야기죠! 고양이는 우아하고 사랑스러운 동물이지만, 지겨워지면 한없이 성가시게 굽니다. 고양이를 모시고 살며, 아끼는 가구나 벽지를 온전히 보전하고 싶다면, 아래 소개될 방법을 참고하세요.

1. 플라스틱 통 뚜껑에 여러 크기의 구멍을 뚫고, 그 안을 고양이가 좋아하는 장난감이나 음식으로 채웁니다. 짠! 당신의 사랑스러운 고양이가 갖고 놀 수 있는 멋진 장난감이 탄생했습니다. 구멍은 고양이 발바닥이 통과할 수 있을 정도의 크기여야 하며, 날카로운 모서리가 없는지 사용 전 꼭 확인하세요. 

pinterest

2. 이케아에서 살 수 있는 걸이식 정리함은 물건을 넣기에도 좋지만, 고양이들에게 더없이 완벽한 장난감입니다. 벽에 걸든, 바닥에 늘어놓든, 이걸 보면 고양이가 좋아서 춤 출 거예요!

pinterest

3. 이번엔 창의력을 발휘할 시간입니다. 바구니와 상자를 벽에 걸어 보세요. 고양이들이 숨어서 놀기 좋은 장소가 됩니다.

pinterest

4. 나무판에 접착제로 카펫 쪼가리를 붙이고 벽에 걸어두세요. 박박 긁어대며 즐거워하는 고양이를 만나게 됩니다.

pinterest

5. 벽걸이선반으로 고양이용 사다리를 만들어 봅시다. 맨 꼭대기에 푹신한 베개와 이불을 깔아주면, 폴짝폴짝 사다리를 올라 꼭대기에서 지그시 날 바라보는 고양이와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pinterest

6. 선반 사이를 천으로 연결하면 신나는 놀이기구가 만들어집니다. 하지만 노는 도중에 천이 떨어지거나 찢어지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세요!

pinterest

7. 아무리 고양이를 사랑해도, 가끔은 안고 쓰다듬어 줄 틈이 없을 때가 있죠. 이럴 땐 고양이를 알아서 쓰다듬어주는 반 자동 기계 어떤가요? 쓰지 않는 솔을 의자나 책상다리에 붙이면, 셀프 고양이 마사지 기계가 탄생합니다!

pinterest

8. 작은 의자를 굵은 노끈으로 감으면 간단히 고양이 스크래치 전용 타워를 만들 수 있습니다.

pinterest

9. 탁자 다리를 이용해서도 노끈을 감을 수 있습니다! 귀를 문지르거나 손톱을 다듬을 수 있죠.

pinterest

10. 택배 상자를 차곡차곡 모아봅시다. 그림과 같이 길게 잘라 돌돌 말아주고 테이프로 고정해 주세요. 고양이가 정말 좋아할 거예요! 

pinterest

고양이는 새로운 놀이 공간이 생겨서 좋고, 가구 수명도 아낄 수 있고. 과연 시간과 노력을 들일 가치가 충분하네요. 덤으로, 고양이가 갸르렁 대며 행복해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찍어 올린다면, 그 모습을 보는 우리도 좋겠네요!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