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어진 모공을 완화하는 천연 꿀템 9가지

모공으로 인해 걱정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땀과 피지, 그밖의 노폐물이 쌓이면서 점차 벌어지는 모공. 관리하지 않고 방치하면 맨 얼굴에 자신감이 없어지고 나이들어 보일 수 있죠. 잦은 흡연이나 음주, 호르몬 불균형(임신), 자외선 노출, 또는 그릇된 식습관으로 상태가 더 악화하기도 합니다. 

df

모공 관리는 빨리 시작할수록 좋습니다. 아래에서 모공 청소 및 수축 효과가 좋은 9가지 아이템을 알아보세요. 집에서 손쉽게 케어할 수 있답니다.

1. 아몬드 마스크팩

피부에 좋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듬뿍 들어있는 아몬드. 아몬드에 함유된 지방산이 피부층을 보호하고 뾰루지를 예방하며 촉촉한 수분을 공급합니다.  

아몬드 한 줌을 컵에 넣고 잘게 부순 뒤 물 3큰술을 더해 반죽해 마스크팩을 만듭니다. 이를 피부에 잘 펴바르고 원을 그리며 마사지 하세요. 20분 뒤 미지근한 물로 씻어 마무리합니다. 일주일에 두 번 아몬드 마스크팩을 하면 확실한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2. 베이킹소다

df

항균, 소염 성분을 함유한 베이킹소다는 모공 수축 효과가 뛰어날 뿐 아니라 여드름 제거에도 탁월해 트러블이 많은 피부에 쓰면 좋습니다.

베이킹소다 2큰술과 물 2큰술을 섞어 피부에 바르고 20분 뒤 찬물로 씻어 마무리합니다. 

3. 꿀  

베이킹소다와 마찬가지로 항균 및 소염 작용을 하는 꿀은 트러블을 완화하고 벌어진 모공을 수축합니다. 

꿀 2큰술과 오트밀 2큰술을 섞어 원을 그리며 얼굴 각 부위에 펴바르세요. 15분 뒤 미지근한 물에 씻어내면 완료!

4. 달걀 흰자+오트밀+레몬즙 필링

피지의 과도한 분비를 억제하고 조절하는 효과가 뛰어난 필링제입니다. 달걀 흰자는 피부를 탱탱하게 가꿔주며, 레몬즙은 뾰루지를 말려 없애고 과도한 피지를 제거합니다.

거품낸 달걀 흰자에 레몬즙 2큰술, 오트밀 2큰술을 넣고 고루 섞습니다. 얼굴에 잘 펴발라 마사지 한 뒤 따뜻한 물로 씻어 마무리합니다.

5. 유청

uzgi

유청에 함유된 젖산은 피부 각질을 제거하며, 단백질은 황산화성분으로 피부 노화 작용을 늦춥니다. 

유청을 얼굴 전체에 바르고 20분 뒤 씻어냅니다. 세안 후 모공이 확실히 눈에 덜 띄는 걸 보게 됩니다.

6. 약용 점토

약용 점토는 소염 및 피지 과다 분비 억제 기능이 있습니다. 따라서 트러블이 잦은 피부에 뛰어난 효과를 발휘합니다.

약용 점토와 소량의 꿀, 물을 섞어 반죽합니다. 이를 얼굴에 펴바르고 30분 뒤 찬물로 씻어내세요. 

7. 토마토

칼륨이 듬뿐 든 토마토는 지친 피부를 맑게 가꿔줍니다. 또한 붉은 기를 잡는 진정 효과도 있습니다. 

세안 후 토마토주스를 화장솜에 묻혀 얼굴에 바릅니다.

8. 파파야

Pixabay 

파파야엔 칼륨과 마그네슘이 풍부합니다. 거기에 비타민 A, B, C까지 듬뿍 들어 있어 모공 케어에 대단히 좋습니다. 블랙헤드와 뾰루지까지 제거하므로 정기적으로 쓰시는 걸 추천합니다.

파파야 과육을 얼굴에 바른 뒤 15분 두었다가 물로 씻어냅니다. 

9. 오이

수분과 효소가 풍부한 오이는 피부 재생을 돕습니다. 진정 효과가 뛰어나 붉은 피부를 가라앉히며, 수분이 부족한 지성 피부 보습에 좋습니다.

껍질 벗긴 오이를 잘 으깨서 옥수수전분 2큰술과 섞어 마스크팩을 만듭니다. 이를 얼굴에 바르고 15분 뒤 씻어내세요. 팩을 마친 뒤에는 반드시 보습제를 발라 마무리합니다.

팁 한 가지 더: 모공이 더 커지는 걸 막으려면, 순한 클렌징폼으로 하루 두 번 세안하고 가벼운 보습제를 발라 수분을 공급하세요. 이미 모공이 커질만큼 커진 상황이라면 피부과 레이저 시술을 고려해볼 수도 있습니다.

직접 만들어 쓰는 모공관리 팩, 어렵지 않습니다. 천연 성분을 이용하면 민감성 피부에도 부작용 걱정 없이 안심하고 쓸 수 있죠. 일주일에 한두 번, 오늘부터 시작하세요!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