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석이 이렇게 실용적일 줄이야" 6가지 꿀팁

일반 가정에서, 자석은 주로 냉장고에 붙여 사진과 메모 등을 고정하는 용도로 쓰입니다. 하지만 그밖에도 실용적인 활용법이 무궁무진하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살림뿐 아니라 놀이에도 쓸 수 있는 자석 활용 꿀팁을 알려 드립니다.  

1. 병 닦기  

병 안쪽까지 깨끗하게 닦기 힘드셨죠? 이제 자석이 있으니 걱정 마세요. 

준비물:

  • 수세미 1개  
  • 자석 여러 개 

만드는 방법:

1.1 수세미를 작게 한 조각 잘라 낸다. 

1.2 노란 스펀지 부분을 절반 정도 자른다. 

1.3 거칠거칠한 면 바로 아래를 자른 다음, 수세미를 적셔 세제를 뿌리고 거품을 낸다.  

1.4 자른 틈새로 자석들을 끼워 넣는다. 

1.5 수세미를 병 안에 넣고, 병 밖에서 자석을 사용해 조종한다. 

위래로 쓱쓱 움직이다 보면, 어느새 병 속이 말끔해집니다. 

2. 나사 조이기 

나사를 조이는 건 사실 대단한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나사가 너무 작을 때는 문제가 되죠. 한 번만 더 돌리면 끝나는데 드라이버에서 빠져 나갈 때의 그 분노! 하지만 드라이버에 작은 자석 하나만 붙이면 해결될 고충입니다. 나사가 찰떡처럼 붙어, 어디로도 달아나지 않을 테니까요. 

3. 자석 놀이판 

자석에서 집안일 이상의 즐거움도 얻을 수 있답니다. 

준비물:

  • 두꺼운 종이상자 1개 
  • 글루건 
  • 자석
  • 게임말 

만드는 방법:

3.1 상자 뚜껑을 잘라 낸다. 

3.2 상자를 거꾸로 뒤집어, 밑면에 입구와 출구를 포함한 미로를 그린다. 

3.3 박스 옆면에 터널 모양의 구멍을 뚫어, 팔이 박스를 관통해 움직일 수 있게 한다. 

3.4 글루건을 사용해, 게임말 아래 평평한 자석을 붙이고 미로 입구에 둔다. 

3.5 게임말에 붙은 것보다 사이즈가 큰 자석을 집어서... 

... 상자 밑면에 대고 움직이면 자력이 작용해, 말이 미로를 이리저리 내달릴 수 있게 됩니다. 멋진데요? 

4. 나침반 

스티로폼 한 조각만 있으면 어디가 북쪽인지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스티로폼을 화살표 모양으로 잘라 옆면을 가르고 작은 자석을 넣어 줍니다. 화살표의 위아래에 북쪽, 남쪽 표시를 한 다음 물 위에 띄우면, 화살표가 자동으로 북쪽을 가리킬 겁니다. 

5. 리모컨 

손톱이 짧고 손가락이 굵은 사람이 리모컨에서 배터리 빼 내려면 여간 험난한 게 아니죠. 하지만 자석만 있으면 이 문제도 해결됩니다. 큰 자석 하나, 혹은 작은 자석 여러 개를 겹쳐 배터리 위로 가져가면 마법처럼 분리될 테니까요. 더 이상 탁자 모서리에 리모컨을 내리치다가 망가뜨릴 염려가 없답니다. 

6. 칼 보관대 

자석으로 식칼도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서랍에 대충 던져 놓은 칼을 찾으려고 뒤적거리다가 손을 다칠 염려가 없죠. 조리 도구 및 식기류를 정리 정돈하는 꿀팁이 더 알고 싶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자석이 이렇게 다재다능할 줄이야! 자석 꿀팁으로 인생이 약간은 쉬워지겠네요.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