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메이크업과 스타일링을 위한 미용 꿀팁 10가지

진정한 아름다움은 내면에 있다고 하지만, 일단 예뻐 '보이고' 싶은 게 사람 마음 아니겠어요. 데일리, 또는 특별한 날을 위한 미용 팁 10가지를 소개합니다. 눈부신 변신을 기대하세요!

shutterstock/Action Sports Photography

1. 면도 크림으로 머리빗 세척

머리를 빗을 때 우수수 떨어져나오는 머리카락, 각질, 기름, 먼지... 머리빗은 지저분해지기 쉬워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빗살 가득 낀 머리카락을 쉽게 제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플라스틱 빗에 면도 크림을 뿌리고 10분 기다린 뒤 미지근한 물로 씻어보세요. 청결한 빗 관리, 이렇게나 쉽습니다. 

2. 지속력 좋은 밀착 베이킹 메이크업

온종일 지워지지 않는 강력한 메이크업을 원하신다면? 기초화장 후 컨실러를 눈 밑, 광대 주위, 턱에 바르고 10분 기다리세요. 이후, 투명 파우더를 얼굴 전체에 넉넉히 펴 바르고 또다시 10분 기다립니다.

이제 '밀착 베이킹'이 완료되었습니다. 따스한 체온으로 컨실러와 파우더가 쫀쫀하게 피부에 달라붙거든요. 피부에 남은 파우더는 브러시로 쓸어 털어내세요.

shutterstock/Vladimir Gjorgiev

3. 유기농 홈메이드 마스카라

눈이 예민하거나 건조한 날엔, 화학 성분이 든 마스카라가 눈을 자극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땐 알로에베라 젤 1 ½작은 술과 비타민E 오일  1 ½ 작은 술을 작은 냄비에 넣고 흐르는 느낌이 날 때까지 데우세요. 그 후, 활성 숯을 넣어 혼합물이 검은색으로 변할 때까지 섞어줍니다. 이제 완성된 용액을 용기에 채우고 마스카라처럼 쓰면 됩니다.  

flickr/Jenn Durfey

4. 티눈 제거

곱게 간 아세틸 살리신 산 함유 두통약(대표적으로 아스피린)을 소량의 물과 레몬즙과 함께 섞어 반죽합니다. 이제 화장솜에 반죽을 묻혀 각질이 쌓인 부위에 붙이고 움직이지 않게 랩을 감아 고정하세요. 잠들기 전 이렇게 감싼 뒤 하룻밤 그대로 둡니다. 

티눈이 완전히 제거되고 아기 발처럼 부들부들해질 때까지 이 과정을 반복합니다. 레몬의 산 성분과 아세틸 살리신 산이 깊게 내린 티눈 뿌리를 효과적으로 녹여준답니다. 

shutterstock/Astrid Gast

5. 아마 씨로 헤어스타일링

환경에도, 머릿결에도 해를 끼치는 무스 대신, 아마 씨로 천연 무스를 만들어보세요. 아마 씨를 하룻밤 물에 불려두었다가 1-2분간 끓입니다. 아마 씨 표면을 코팅한 성분으로 인해 물의 질감이 크리미하게 변합니다. 

이제 불에서 내리고 체에 거른 뒤 즐겨 쓰는 에센스 오일과 구연산 소량을 넣고 섞으면 천연 무스 완성!

shutterstock/Africa Studio

6. 탱글탱글한 컬을 위한 '플로핑'

자연산 긴 곱슬머리를 가지셨나요? 처지지 않고 탱탱한 컬 감을 살리려면, 낡은 티셔츠로 두건을 만들어 활용해보세요. 티셔츠를 침대 위에 잘 펴놓고 머리 감고 물기가 남은 상태에서 머리를 내립니다. 머리는 티셔츠 밑으로, 머리카락은 목 근처에 닿게 하세요.

이제 티셔츠 양 끝자락을 뒤통수 밑으로 둘러 단단히 묶습니다. 마지막으로 티셔츠 소매 부분으로 뒤통수를 덮고 소매 양 끝을 토끼 귀처럼 잡아당겨 이마에 둘러 묶어주면 완성! 이대로 잠자리에 들었다가 이튿날 풀면 생동감 넘치는 컬을 보실 수 있습니다.

shutterstock/puhhha

7. 치실로 눈꼬리 그리기

프로처럼 캣아이 아이라인 잡는 법, 어렵지 않습니다. 치실을 길쭉하게 잡고 액상 아이라이너를 칠하세요. 이제 눈꼬리에 대고 원하는 각도로 두 번 찍어 눈 끝에 가느다란 삼각형을 만듭니다. 마지막으로 삼각형을 아이라이너 브러시로 채워주기만 하면 완성! 

shutterstock/Alliance

8. 깨진 섀도, 보드카로 붙이기

떨어트려 깨진 파우더나 섀도 위에 보드카와 같은 알코올 도수가 높은 술 몇 방울을 떨궈보세요. 티슈를 그 위에 대고 살살 눌러 붙이면 깨진 조각이 마법처럼 붙습니다.

shutterstock/Katarzyna Mikolajczyk

9. 머리 정전기 방지엔 건조기 섬유유연제

겨울철에 유독 심한 머리카락 정전기. 쭈뼛쭈뼛 올라가는 머리카락을 방지하려면, 건조기 섬유유연제를 써보세요. 섬유유연제 종이를 머리빗에 대고 눌러 빗살이 뚫고 나오게 합니다. 이제 이 빗으로 머리를 빗으면 정전기가 거짓말처럼 사라지고, 머리카락이 차분히 정돈됩니다.

flickr/lisbokt

10. 치아에 묻는 립스틱 방지

아무리 예쁜 색감의 립스틱이라 해도, 실수로 앞니에 묻으면 흉하죠. 이럴 땐 중지를 입에 물고 입술을 O 모양으로 만든 뒤 립스틱을 바르세요. 칠이 끝난 뒤에 손가락을 빼면 됩니다.

shutterstock/Concept Photo

와아, 생각지도 못한 꿀팁이 많이 있네요. 헤어스타일링과 메이크업에 두루 유용한 팁으로, 올해엔 더욱 예뻐지세요!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