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장애를 나타내는 9가지 습관

때때로 걱정이나 두려움을 느끼는 것은 정상입니다. 예를 들어 청중 앞에서 발표를 해야 하거나 재정적으로 불안정한 상황을 겪을 때 사람들은 모두 불안해하고 긴장합니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의 경우 걱정과 두려움이 너무 지배적이어서 자신도 모르게 불안감이 서서히 일상의 일부가 되어버립니다.

불안감 대해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해야 할 첫 단계지만 병원 예약을 하기 전에 불안장애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범불안장애의 징후가 될 수 있는 일상적인 증상들이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1. 당신의 두려움이 당신의 삶을 결정합니다.

걱정이나 두려움을 직면해야 할 상황이 없도록 일상을 구성한 경우 자신이 정신장애를 앓고 있다는 사실조차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들은 무의식적으로 두려움을 유발하는 특정 상황을 피하기 때문에 자신이 괜찮다고 생각하는 것이죠. 하지만 심각한 질환의 증상일지도 모르는 두려움으로 인해 삶을 온전하게 살 수 있는 능력은 약화됩니다.

Frightened look

2. 신체 증상이 있습니다.

사람들은 주로 불안을 너무 걱정을 많이 하는 등의 정신적인 문제와 연관 짓지만 사실 불안은 신체적 증상을 동반할 수도 있습니다. 심박수 증가, 과호흡, 발한, 떨림, 위와 장의 문제는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불안 증상입니다. 이러한 증상 중 하나가 자주 발생한다면 일종의 불안 장애를 겪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3. 수면 문제를 겪습니다.

불면증이 규칙적으로 발생하면 불안의 신호일 수 있습니다. 삶의 무언가에 대해 걱정하며 잠 못 이루는 밤을 보내는 것은 드문 일은 아니지만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않는 것은 불안을 야기하고 심지어 장려할 수 있는 해로운 습관 중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insomnia

4. 강박적인 행동을 합니다.

불안감을 느끼는 사람들 중 일부는 강박 장애를 진단받을 수도 있습니다. 집착적이고 집요한 생각이 강박적인 행동을 동반하는 경우입니다. 예를 들어 "다 괜찮을 거예요"라고 스스로에게 끝없이 말하거나, 손을 계속 씻거나, 물건을 계속 닦는 것이죠. 이러한 습관이 당신의 삶을 지배하는 의식이 될 때를 주목하세요.

5. 진정이 되지 않습니다.

늘 걱정을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마음을 진정할 수 없다는 것은 불안 장애의 명백한 징후입니다. 평소보다 더 많은 걱정을 하고, 마음을 가라앉힐 방법이 없는 경우 일반적인 걱정과 실질적인 정신 장애의 차이를 나타내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holding on

6. 항상 완벽하기를 원합니다.

완벽을 추구해야만 하는 불안을 가진 사람들은 종종 자신의 삶에서 일어날 수 있는 일들에 대해 비현실적인 기대를 합니다. 완벽주의, 불안 및 우울감의 삼각형은 악순환을 촉발해 일종의 무력 상태에 빠지게 합니다. 기본적으로 일의 결과가 완벽해야만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일을 시작하거나 완료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버리는 것이죠.

7. 끝없는 걱정에 대해 걱정합니다.

친구나 가족들이 당신에게 너무 걱정을 많이 하고 모든 것을 너무 깊게 생각한다는 말을 자주 하지는 않나요? 그러한 행동은 불안 장애의 실제 증상일 수 있습니다. 항상 걱정하는 것은 건강하지도 정상적이지도 않습니다. 너무 많은 걱정을 하거나 모든 걱정과 함께 보내는 시간에 대해 걱정한다면 이는 불안 장애를 나타내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Deep-thinking

8. 끊임없이 확인을 받으려고 합니다.

불안 장애가 있는 사람은 이성적으로 생각할 수 있게 도와주는 다른 사람들을 끊임없이 필요로 하기 때문에 항상 외부로부터 확인을 받으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불안을 느끼는 사람은 누군가 자신이 괜찮다는 것을 확인해주기를 바랍니다. 

9. 겁이 많습니다.

너무 긴장해서 거품 목욕을 하는 동안에도 긴장을 풀 수 없거나 작은 소리에도 겁이 난다면 불안 장애가 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SO FRIGHTENED

불안 장애는 공황발작, 공포증, 사회불안 등 다양한 형태로 존재하며, 불안감을 느끼는 사람들 중 일부는 일상을 잘 보내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정신 장애가 있는지 잘 알아채기가 어려울 때도 있습니다. 불안 장애가 있다고 의심이 된다면 의사와 상담하여 여러분의 습관이 질환을 나타내는지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심리와 관련된 다른 기사들이 더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해보세요.

출처: romper

미리보기 이미지: ©flickr/Lauren ©flickr/Bev Sykes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