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베란다를 특별하게 탈바꿈한 남자

다음 문제와 직면하고 계신 분들이 한둘이 아닐 겁니다. 집에 작은 마당, 베란다, 아니면 발코니 등의 공간이 있긴 하지만 활용할 방법이 좀처럼 생각나지 않습니다. 너무 작고 불편하니까 그냥 창고로 쓰는 게 최선이다 싶죠. 이 남자는 몇 제곱미터 되지 않는 작은 공간을 사막 속 오아시스처럼 아름답고 귀중한 곳으로 리모델링했습니다. 여러분의 마음을 잠시 내려놓을 미니 파라다이스를 만드는 방법,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남자의 베란다입니다. 보기 흉한 건 아니지만, 오래 눌러앉아 있고 싶다는 생각은 좀처럼 안 들죠. 

Imgur

채 몇 제곱미터도 되지 않는 콘크리트 공간에 정원 의자와 바비큐 그릴을 놓으니 벌써 꽉 차고 비좁은 느낌이 듭니다. 

Imgur

그래서, 남자는 컴퓨터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퇴근 후 여가 시간을 평화롭게 보낼 수 있는 천국과도 같은 공간을 만들어보기로 했습니다. 

Imgur

얼마 뒤, 공사가 시작되었습니다. 요 동물 친구가 두 눈을 부릅뜨고 감시하고 있죠. ‘대체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 거야?’ 

Imgur

먼저, 벤치부터 뚝딱뚝딱 제작합니다. 

Imgur

벤치 하나만 놨을 뿐인데, 벌써부터 느낌이 확 살지 않나요? 하지만 공사는 여기서 끝이 아니랍니다. 

Imgur

베란다를 아늑하게 바꿔줄 근처 가게에서 몇 가지 장식품도 사둡니다. 

Imgur

구석에 수직 선반을 설치합니다. 과연 이 구조물은 또 어떤 역할을 할지… 

Imgur

아하, 여기 물이 들어가는군요. 남자는 비싼 연못 방수시트 대신에, 방수포를 사용했습니다. 

Imgur

맨 아래층에 미니 연못이 만들어졌습니다. 작은 베란다에 이런 게 들어갈 수 있을 줄, 누가 상상이나 했겠습니까. 

Imgur

여기에 또 기발한 아이디어를 더해봅시다. 펌프와 수관 몇 개를 설치해, 위에서부터 쪼르륵 내려오는 감각적인 분수가 완성되었습니다. 

Imgur

마지막으로, 베란다에 식물이 또 빠질 수 없죠. 꽃이나 기타 식물 화분을 가져다 두면 한층 더 화사해집니다. 

Imgur

이제 모든 배치가 끝났습니다. 페인트칠도 다 됐고, 장식도 다 놓인 아름다운 미니 베란다 완성입니다. 

Imgur

이전의 모습은 상상도 할 수 없습니다. 이제 집 밖으로 나가고 싶어도, 베란다가 너무 예쁘고 안락해서 나가기가 힘들 듯하네요! 

Imgur

볼품없던 베란다를 작은 궁전으로 바꾼 남자의 멋진 아이디어였습니다. 여러분의 아파트 베란다, 발코니나 앞마당도 개성적이면서 독특한 미니 파라다이스로 꾸며보세요.

소스:

Imgur via Viralnova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