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작이 아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이런 사진이 찍혔을까?

여기 사진 11장이 있습니다. 어떤 것은 신비롭고 어떤 것은 오싹하죠. 하지만 한 가지 공통점이 있다면, 자연 법칙으로는 도저히 설명할 수 없는 현상이 포착됐다는 것입니다. 게다가 이 11장은 조작된 바 없이 평범한 사진이라는 게 입증됐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진실은 어느 쪽일까요? 세상에는 우리가 모르는 무엇인가가 존재하는 것일까요, 아니면 대수롭지 않은 일인데 아직 규명하지 못한 것뿐일까요?  

1. 달에는 피라미드가 있다? 

1972년 아폴로 17호가 찍은 달 표면의 사진입니다. 노출이 과도한 채로 찍혀서, 처음에는 아무것도 없는 줄 알았죠. 하지만 이 사진에 피라미드 형체가 담겼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과연 달에는 우리가 생각했던 이상의 무엇인가가 존재하는 것일까요? 

mysterious photos moon

2. 신비한 빛 

이 기묘한 현상은 1981년부터 노르웨이 북쪽에서 관측되고 있습니다. 과학자들은 도대체 왜 이런 현상에 일어나는지에 대한 설명을 찾지 못했죠. '헤스달렌의 빛'(Hessdalen lights)이라고 불리는 이 현상은 순간적으로 나타나 몇 초 혹은 몇 분간 지속되다가 갑자기 사라집니다. 가끔은 눈 위나 다른 곳에 흔적을 남기기도 합니다. 

hessdalen lights

3. 휴대폰을 든 시간 여행자? 

이 사진은 아주 흐리지만, 사람들에게 충격을 주기에는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1928년 개봉한 찰리 채플린의 영화 '서커스'의 한 장면인데요. 여기 나온 여성은 귀에 휴대폰을 갖다 댄 것처럼 보입니다. 그냥 보청기일 뿐이라고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그럼 왜 보청기에 대고 말을 하는 거죠? 게다가 의문은 여기에서 그치지 않습니다. 그녀가 이 시대의 유일한 휴대폰 사용자라면 대체 누구와 통화를 하는 것일까요? 문제의 장면이 담긴 동영상은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Youtube / FunkensteinJr

4. 설명 불가능한 위성 

지구와 가까운 우주에 '흑기사 위성'이라고 불리는 정체 불명의 물체가 나타났습니다. 이 위성이 무려 1만2천 년 전부터 존재했다는 가설도 있죠. 이건 과장일지도 모르지만, 1960년대부터 관측된 것은 분명합니다. 그 시절에는 미국도 소련도 위성을 우주로 보낼 기술이 없었는데, 도대체 어떻게 된 일일까요? 

mysterious photos of space

5. 사진 속에 죽은 사람이? 

1919년, 영국의 전함 HMS Daedalus 갑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1차 세계대전에 참전했던 고다드 함대의 모습이 담겼죠. 그리고 뒤쪽에는 정비공인 프레디 잭슨의 얼굴이 보입니다. 하지만 프레디는 이 사진을 찍기 얼마 전, 사고로 죽었습니다. 이 사진을 찍던 날은 바로 프레디의 장례식을 치른 날입니다. 

ghost photographed

6. 잉글랜드에 우주 비행사가?  

1964년, 잉글랜드에 사는 한 가족이 산책을 나갔습니다. 여기서 아버지가 어린 딸의 사진을 찍었죠. 주변에는 아무도 없이 그들 가족뿐이었는데, 사진을 인화해 보니 딸의 뒤로 우주복을 입은 누군가가 나타났습니다. '솔웨이 퍼스의 우주인'(Solway Firth Spaceman)이라는 별명이 붙은 이 형체는, 정말 다른 별에서 온 손님이었을까요? 코닥 측은 이 필름을 정밀 분석한 결과, 조작이 아니라는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아이의 엄마였을 거라는 가설이 나오고 있습니다. 엄마는 검은 머리에 푸른 드레스를 입었지만, 노출 과다로 전부 하얗게 나왔을 거라는 설명입니다. 

creepy photos astronaut

7. 죽은 선원들의 영혼 

1924년, SS 워터타운(Watertown)호의 선장이 찍은 사진입니다. 최근에 갑판 사고에서 숨진 선원 2명의 유령을 볼 수 있죠. 전통적인 방법으로 시신을 물 속에 던져넣은 이후로 며칠간, 이들이 배를 따라다녔다고 합니다.  

ghost photographs seafarers

8. 매달린 시체 

1950년대, 코퍼(Cooper) 가족이 이 사진을 찍을 때까지만 해도 이런 사태는 상상조차 하지 못했죠. 이들은 새 집으로 이사를 가서, 새 집에서 맞는 첫날 밤을 기념하려고 사진을 찍었습니다. 하지만 사진을 인화해 보니, 그들 앞에 천장에 매달려 늘어진 시체가 나타났습니다. 

ghost photographs ceiling

9. 수수께끼의 우주선  

이 그림은 15세기에 그려졌습니다. 그런데 화가가 배경에 그린 물체는 마치 우주선처럼 생겼죠. 설령 우주선이 아닌 비행선이라고 해도, 비행선이 만들어진 건 이로부터 수 세기 이후의 일입니다. 그렇다면 대체 저 뒤쪽의 남자는 하늘에서 무얼 보고 있는 것일까요?

mysterious pictures spaceship

10. 거대한 바다 괴물 

1965년 3월 공개된 사진 한 장이 사람들을 깜짝 놀라게 만들었습니다. 미국 후크(Hook) 섬에서 찍은 사진인데, 거대한 바다 괴물의 형체가 담겼죠. 이 사진을 찍은 남자들이 접근하자, 괴물은 그들에게 달려들려고 하다가 곧 사라졌다고 합니다. 

creepy photos sea monster hook island

11. 시간을 여행하는 패셔니스타 

'시간을 여행하는 패셔니스타'라는 제목이 붙은 사진입니다. 1941년 다리 개통 기념식 풍경인데요. 한 남자가 유독 튀어 보이죠? 티셔츠에 선글라스를 쓰고 작은 카메라까지 든 모습이, 주변과 전혀 어울리지 않네요. 그는 정말 미래에서 온 시간 여행자였을까요? 

mysterious photos time travel hipster

실은 여기에 걸맞는 과학적인 설명이 있는데, 우리가 아직 찾지 못한 것뿐일까요? 하지만 세상에는 상식으로 설명할 수 없는 일들이 일어나는 것인지도 모르죠.

Thumbnail: © pinterest / drdavidclarke

소스:

Imgur / n3wb , thumbnail: © pinterest / drdavidclarke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