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가지 트릭으로 '스마트한' 생활을 만들자!

여러분은 그동안 복잡한 것을 간단하게 만들어주고, 생활 곳곳에서 불쑥 나타나는 문제점을 모두 해결해주는 똑똑한 요령과 팁을 무수히 많이 만나 왔을 것입니다! 하지만 더 사소한 것들은 어떤가요? 없어도 되지만 있으면 편한 트릭! 남들은 몰라도 우리는 알고 가자구요. 아래 아홉가지 방법은 뜻밖의 상황에서 스마트한 당신을 더욱 돋보이게 해줄 것입니다.

1. 끓는 물 넘치지 않게 하는 법

냄비에 액체를 넣고 끓이다보면 잠깐 한눈을 판 새에 넘치기 일쑤입니다. 이럴 땐 나무 주걱을 위에 올려놓으세요. 거품이 주걱 위로 넘치지 않게 도와줍니다. 요리를 스마트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다른 팁도 여기에서 참고하세요!

2. 채소 심 꺼내기

채소의 심은 종종 손질할 때 귀찮은 부분입니다. 파프리카나 양상추의 심을 빼는 간단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양상추 트릭은 좀 이상해 보이시나요? 하지만 효과는 만점입니다. 게다가, 재미있기도 합니다! 샐러드 만들 때 활용해 보세요. 채소 손질 방법(써는 법)은 이 링크를 참고하세요!

3. 하룻밤 여행 짐 싸기

하룻밤 여행이나 출장을 자주 나가시는 분들은 주목! 이번 꿀팁과 함께라면 하룻밤짜리 짐을 간편하게 꾸릴 수 있습니다. 짐 싸는 건 은근히 귀찮은 일입니다. 작은 가방에 탁! 챙겨 넣어야 여행길이 덜 힘들고, 그러면서도 빼먹은 것 없이 꼼꼼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영상을 보고따라해 보세요. 더불어 타지에서 쉽게 잠들지 못하는 분들을 위한 60초 숙면 방법은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4. 홈메이드 블랙 라이트

해마다 돌아오는 독감 소식에 다들 한번쯤은 걱정해 보셨을 겁니다. 이런 유행병 뒤에는 쉽게 전염되는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숨어 있죠! 문제는 이 악동들이 맨눈으로 보이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이때 휴대폰의 플래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영상을 따라 블랙라이트 조명을 만들어 보세요. 세균이 우글거리는 오염물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생각도 못했던 용도이죠?  이 유용한 핸드폰을 더 건강하게 이용하는 방법은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5. DIY 옷 개는 판 

옷 개는 일은 어렵죠. 어떤 사람은 칼로 자른 듯 깔끔하게 개는가 하면, 어떤 사람은 갠 건지 뭉친 건지 모르게 개놓기도 하고요. 이번에 만나실 종이 판은 이런 문제를 깔끔하게 해결해 줍니다. 누구라도 따라할 수 있는 티셔츠 개는 꿀팁! 이제 혼돈의 카오스 옷장과는 작별하세요. 개별 영상은 여기에서 확인하시고, 깔끔한 방 정리를 도와주는 꿀팁은 이곳에서 더 만나실 수 있습니다.

6. 과자를 신선하게 보관하는 법

아늑한 소파와 좋아하는 영화가 있는 편안한 저녁 - 이게 바로 행복 아닐까요? 여기에 맛깔나는 과자 한 봉지면 모든 것이 완벽하죠. 그런데 다 먹지 못하고 남은 과자는 어떻게 하시나요? 그냥 입구를 둘둘 말아두면 될까요? 여기, 아무 도구도 필요 없는 간단한 방법을 하나 알려드립니다. 영상을 확인하세요. 그리고 감자칩이나 감자튀김을 좋아하신다면 케첩 제대로 뿌리는 방법도 여기에서 확인해 보세요!

7. 파프리카 심 제거

먼저 바닥과 꼭지 부분을 썰어냅니다. 그 다음 세로로 절개해서 벌려 주면서 심을 제거합니다. 채소는 이정도면 50 단계 정도 업그레이드 되신 것 같습니다. 과일 손질 스킬도 여기에서 업그레이드 하실 수 있습니다.

8. '힙'하고 '핫'하게 신발끈 매기

살 때는 가장 유행하는 신발이었더라도 시간이 좀 지나면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웬만하면 계속해서 그 신발을 신게 되죠. 이때 신발에 좀 더 개성을 만들어주면 어떨까요? 신발끈을 이용해서 색다른 분위기와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위의 영상에 들어간 간단하게 리본을 묶는 법에 더하여, 스타일리시한 신발끈 매는 방법을 여기에서 익혀 보세요.  

9. 신박한 곱셈법

수학만큼 호불호가 갈리는 학창시절의 과목이 또 있을까 싶습니다. 하루아침에 수학 천재가 된 사람은 없겠지만, 연습만 하면 사칙연산은 다들 곧잘 하지요. 그런데 일본의 초등학교에서는 이런 곱셈법을 배운다고 합니다. 개별 영상은 여기에서 확인해 보세요.

일상 속에 빛나는 의외의 꿀팁, 유익했다면 친구들과 공유해 보세요!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