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짝반짝 새 것처럼 깨끗하게. 스마트 청소 트릭 7

청소가 늘 즐겁지만은 않은 이유? 한 번 청소한다고 끝이 아니기 때문이죠. 모처럼 쓸고 닦고 반짝반짝 청소해도, 얼마 안 가 또다시 빗자루와 걸레를 들어야 하니... 영 보람이 느껴지지 않죠. 아래에서 청소를 보다 쉽고 스마트하게 끝내는 트릭 일곱 가지를 배워보세요. 늘 미루기만 했던 고단한 청소 시간이 오히려 기다려질 거예요!

 

1. 그을린 냄비 바닥

새까맣게 그을린 바닥은 아무리 문질러 닦아도 좀처럼 깨끗해지지 않죠. 이럴 땐 베이킹파우더를 넉넉히 뿌린 뒤 그 위에 식초를 분무기에 넣고 뿌려보세요. 이대로 두 성분이 만나 반응하도록 잠시 두고 수세미로 문질러 닦으면 완성. 새것같은 광택이 살아납니다.

2. 스티커 자국 제거

덕지덕지 붙은 스티커. 이를 흔적 없이 깔끔하게 떼어내는 방법이 있을까요? 드라이기를 준비하세요! 뜨거운 바람을 쐬어주고 떼어내면 자국 없이 한 번에 스티커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3. 변기 청소 

물때 가득한 변기를 청소하고 싶은데 세척액이 없다면? 대신 콜라를 사용해보세요. 콜라를 넉넉히 변기에 붓고 30분 정도 기다렸다가 물 내리면 청소 끝!  

4. 욕실 청소 

콜라는 변기 청소에만 탁월한 게 아니죠. 치약과 콜라를 분무기에 담고 잘 흔들어 섞으세요. 이제 혼합물을 욕조와 세면대 등에 뿌리고 스펀지나 천으로 닦아내면 반짝반짝 깨끗한 욕실이 눈앞에!

5. 치약으로 욕실 청소

치약만 단독으로 써도 욕실 청소에 효과가 좋습니다. 치약을 행주나 걸레에 짜서 욕실 곳곳을 닦은 뒤 깨끗한 물을 뿌려보세요. 산뜻한 광택이 확 살아납니다.

6. 케첩으로 욕실 청소 

치약과 마찬가지로, 케첩도 훌륭한 세정제로 쓸 수 있습니다. 때가 낀 부분에 케첩을 살짝 뿌리고 천으로 닦아내면 찌든 때가 사르르 사라집니다.

어차피 해야 할 청소라면, 되도록 쉽고 간단히 끝내는 게 좋겠죠? 위에서 배운 트릭을 잘 기억해두셨다가 활용해보세요. 청소가 한결 쉽고 즐거워질 거예요!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