틀에서 벗어나는 20가지 창의적인 디자인 아이디어

일상생활에서 접하는 많은 디자인들은 그다지 혁신적이지 않습니다. 우리는 종종 IKEA 카탈로그에 살고 있는 것 같다는 느낌을 받기도 하죠. 다 비슷비슷하고 그다지 새로울 것도 없고 틀에서 벗어나지 못한 디자인들이 지루하게 느껴질 때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외적인 디자인보다는 실용적인 면을 더 중시하는 것 같고요.  

다행히도 이러한 현상에 만족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들은 사람들이 고개를 젓고 이상한 표정으로 바라볼 것이라는 위험을 무릅쓰고 사고를 전환해 멋진 가구를 탄생시킵니다. 인생의 많은 일들과 마찬가지로 여기에도 동일하게 적용되는 원칙은 '시도하지 않으면 승리할 수 없다'입니다. 아래 보여드리는 과감한 디자인을 적용한 디자이너들도 이런 마음이었으리라 생각합니다.

1. 꽃집의 화장실

©Reddit/topredditbot

2. 모험적이긴 하지만 공간 활용에는 최고인 디자인

3. 바닥이 자라나 테이블이 되었습니다.

4. 벽에서 의자를 뽑아서 앉으시면 됩니다.

5. 이 스위스의 생수 업체는 자사 로고를 병의 바닥에 숨겨두었네요.

6. 문을 열기 전에 방 안의 상황을 보여주는 문 손잡이

7. 저장공간이 얼마나 남았는지 보여주는 USB

8. 바닥이 미끄러움을 경고하는 표지판 중에 이보다 적절한 디자인이 있을까요?

9. 발을 쭉 뻗을 수 있는 버스! 버스에 승객이 많을 경우 다시 접어내리기만 하면 일반 좌석으로 변신합니다.

10. 바르샤바의 3D 광고

11. 폴란드 조각가 말고자타 코다콥스카(Malgorzata Chodakowska)가 디자인한 발레리나 분수

12. 한국의 한 커피숍에 있는 의자인데요, 가방을 걸 수 있는 홈이 있습니다.

13. 벽 속으로 사라지고 있는 듯한 수납장

14. 간장 종지인데요, 간장을 부으면 멋진 그림이 나타납니다.

15. 캐나다의 이 단풍잎은 장식하려고 둔 것이 아니라 스케이터들이 화단을 장애물로 이용해 스케이트를 타는 것을 막고자 설치했다고 합니다.

16. 음반 가게의 셔터 디자인, 정말 기발하네요!

17. 이 비밀 번호판은 매번 입력할 때마다 무작위로 숫자가 변경되기 때문에 손가락의 움직임으로 번호를 유추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18. 하노버 박람회인데요, 이 버스는 언제라도 날아오를 수 있을 것처럼 생겼네요.

19. 헬스장에 가는 시간을 절약해주는 물병

20. "저희 조부모님 댁 부엌에서는 유리로 지하의 물을 볼 수 있어요."

위의 예시에서 보실 수 있는 것처럼, 완전히 새롭고 혁신적인 것을 고안할 필요는 없습니다. 조금만 틀에서 벗어나서 생각하면 많은 것이 달라질 거예요.

천재적인 디자인이 더 궁금하시다면 여기서도 보실 수 있어요. 

출처: Brightside

미리보기 이미지: © Reddit/topredditbot © Reddit/sloppyFarts

소스:

Brightside,

Vorschaubilder: © Reddit/topredditbot © Reddit/sloppyFarts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