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피더스균과 짧은사슬지방산이 풍부한 다이어트식, '양파 요구르트'

일본 텔레비전 프로그램 중 하나인《얻는 사람, 잃는 사람》에 소개된 이후로 사람들의 주목을 끌고 있는 '양파 요구르트'를 들어보신 적 있으십니까? 얇게 썬 양파를 요구르트와 섞는다니... 둘 다 몸에 좋은 재료로 잘 알려져 있으니, 아마 둘을 섞으면 건강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있겠죠. 하지만 다소 이색적인 조합이라, 왜 굳이 두 재료를 섞어야 하는지 그리고 그 정확한 효과는 무엇인지 궁금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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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변비 해소

요구르트에 풍부하게 함유된 유산균이나 비피두스균은, 장내 환경을 건강하게 유지시키고 깨끗하게 해주는 기능을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렇게 좋은 균이 양파에 들어있는 수용성 식이섬유인 이눌린과 만나면 좋은 시너지 효과를 냅니다. 배변 활동이 개선되고, 피부에 염증이 생기는 것도 방지되어 아름다운 피부를 가꿀 수 있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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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다이어트 효과

양파 요구르트를 섭취하면서, 장내 세균이 활발해지고 다이어트 산이라고도 불리는 짧은사슬지방산이 대량으로 발생합니다. 짧은사슬지방산은 지방산의 수용체에 작용되어, 지방세포와 에너지(열량)가 결합하는 걸 막아줍니다. 열량의 흡수가 적어지니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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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면역력 향상

양파 요구르트는 면역력 향상에서 큰 효과를 보입니다. 인간의 면역 세포 중 약 70%는 장에 있다고 해도 할 정도로, 장 건강은 우리 몸 전체의 건강에 지대한 영향을 끼칩니다. 몸에 좋은 박테리아는 이러한 장 환경을 보다 증진시켜준다고 잘 알려져 있습니다. 양파 요구르트를 섭취하면 체내 좋은 박테리아의 수가 늘어나기 때문에 면역력이 향상되고 알레르기 등의 질환도 억제됩니다. 또한 짧은사슬지방산은 장의 점막을 강하게 해 주어, 장에 좋지 않은 질환 또한 막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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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면, 이 양파 요구르트를 만드는 방법을 빨리 알아보도록 할까요!

재료:

  • 양파 100g
  • 무가당 요구르트 (비피더스균 함유) 200g
  • 소금 1/2 작은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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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드는 방법:

1. 양파를 얇게 슬라이스 한 뒤, 30분 동안 가만히 둡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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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앞서 썬 양파에 요구르트와 소금을 넣고, 잘 섞어주면 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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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 먹는 것도 가능합니다만, 양파의 매운맛이 아마 아직 남아있을 테니 냉장고에 하룻밤 넣어두었다가 다음날 먹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만든 요구르트를 한 번에 다 드시기보다는, 꾸준하게 조금씩 드시는 편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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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떠셨습니까? 양파와 요구르트를 섞어 먹기만 해도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니, 정말 기쁜 소식이네요! 참고로 여기에 낫토까지 더하면 그 효과가 더욱 늘어난다고 합니다. 양파에 요구르트까지는 참아볼 만하지만, 낫토까지 섞어 먹기는 조금 힘들 것 같지만요... 여러분도 집에서 꼭 한 번 만들어 드셔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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