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간편! 복숭아 껍질 완벽하게 벗기는 법

6월부터 본격적으로 복숭아가 출하됩니다. 이 시기를 아주 애타게 기다리던 사람도 무척 많을 거라 예상됩니다. 달콤한 향과 과즙 풍부한 육질이 매력적인 과일입니다. 빛깔까지 고와 많은 사랑을 받는 이것이 여름 과일인 데는 다 이유가 있습니다. 복숭아의 단맛은 피로 해소에 아주 효과가 좋고, 땀과 함께 몸에서 빠져나가는 칼륨도 많이 함유하고 있어서 더위로 지친 몸에 생기를 충전하고 부족한 영양분을 보충하는 데 최고이기 때문이랍니다!

 
 
 
 
 
View this post on Instagram
 
 
 
 
 
 
 
 
 
 
 

A post shared by kotokoto (@kotonefuruki) on

하지만 껍질을 까기가 여간 어려운 게 아닙니다. 어찌나 얇은지, 손으로 잡으려다 과육을 파내고 말았던 경험은 다들 해보셨을 겁니다. 게다가 껍질을 까는데 시간을 너무 많이 허비하면  과육의 색깔이 변하기까지 합니다. 복숭아를 깔끔하게 까서 재빠르게 입에 넣고 싶은 분들을 위한 편리한 팁을 소개드립니다.

 
 
 
 
 
View this post on Instagram
 
 
 
 
 
 
 
 
 
 
 

A post shared by 御舩果樹園 (@mifune_kajuen) on

준비물은 오직 칼 하나. 먼저, 씻은 복숭아 전체를 칼등으로 가볍게 쓰다듬습니다. 이어 껍질 칼집을 넣어준 뒤 칼집을 중심으로 양쪽을 손을 이용해 당겨주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짜잔, 하고 뽀얀 복숭아 과육이 나옵니다. 더욱 정확한 방법은 트위터에서 이 방법을 소개한 YAOYA(@UME39826001)의 영상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왠지 기분이 좋아지는 영상입니다. 지금까지 복숭아를 먹으려고 별 짓을 다했던 지난날이 주마등처럼 스쳐 지나갑니다. '그동안 나는 대체 뭘 했던 거지...'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View this post on Instagram
 
 
 
 
 
 
 
 
 
 
 

A post shared by junjun (@lady.junjun) on

슈퍼마켓에서 맛있어 보이는 복숭아를 사오셨나요? 그럼 이 방법을 한 번 시도해보세요! 참고로 딱딱한 복숭아는 이 방법이 통하지 않으니 주의하시길. 말랑한 백도를 가지고 시도해 보세요. 칼을 사용하실 때는 언제나 손조심, 잊지 마세요!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