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파리를 박멸하는 8가지 트릭

제철 과일이 시장에 가득합니다.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과일에 한 가지 단점이 있다면 그건... 바로 딸려오는 초파리! 과일을 썰어 잠시 접시에 담아두기만 해도 어느새 모여드는 성가신 초파리. 깎아둔 과일은 되도록 빨리 먹고 치우는 게 상책이죠. 

그런데 초파리가 이미 여러분의 주방에 둥지를 틀고 본격적으로 서식하기 시작했다면, 아래의 방법으로 박멸해보세요. 화학 성분 없이 순하게 보내버릴 수 있습니다.

flies

1. 물 봉지

거의 모든 해충에 잘 듣는 방법입니다. 봉지에 물을 담아 문 위에 걸어두세요. 조그만 침입자들은 물에 비친 형상을 보고 소스라치게 놀라 달아납니다. 아예 주방 근처에 얼씬도 하려 들지 않을 겁니다. 

pouch

2. 효과가 입증된 레전드 퇴치법 

초파리 박멸에 특히 좋습니다. 물과 식초, 주방 세제를 섞어 그릇에 담아두세요. 식초 냄새에 홀린 초파리들이 그릇으로 모여들고, 한 번 빠져들면 미끄러운 세제로 인해 다시 나오지 못합니다. 

classic

3. 악취

후각에 민감한 초파리들이 특히 싫어하는 냄새를 기억해두셨다가 써보세요. 라벤더, 토마토 가지, 정향 냄새라면 질색을 한답니다. 제아무리 맛있는 과일이 기다려도 제 발로 자리를 뜨게 됩니다.

nasal warfare

4. 틀니 세정제

보철물 및 틀니 세정제 냄새는 3번과 동등한 효과를 보장합니다. 세정제 한 알을 물에 녹여 과일 그릇 옆에 두세요. 잘 가, 초파리! 

dentures cleaner

5. 나방 트랩 

나방 트랩은 옷과 식품을 갉아먹는 나방뿐 아니라 초파리 박멸에도 좋습니다. 트랩 안에 조그만 과일 조각을 넣어두면 준비 완료. 과일에 혹해 트랩에 갇힌 초파리는 다시 빠져나오지 못한답니다.

moth traps

6. 깔때기 트랩

깔때기 트랩 만들기를 위한 준비물은 컵과 종이, 테이프 한 쪽과 과일 조금입니다.

컵에 과일을 넣고 종이를 말아 깔때기를 만들어 올립니다. 컵과 종이 사이의 틈을 되도록 좁게 해서 초파리 탈출을 방지하세요. 과일 냄새를 맡고 깔때기 안으로 들어온 초파리는 출구를 찾지 못하고 그대로 갇히고 맙니다. 

funnel traps

7. 작은 구멍, 큰 결과물  

초파리 트랩의 원리는 기본적으로 같지만, 조금씩 변형해 적용할 수 있죠. 잔에 와인을 따르고 랩을 씌어 조그맣게 구멍을 내세요. 역시나, 와인 맛을 보기 위해 몰려든 초파리는 꼼짝없이 잡히고 맙니다.

hole

8. 에리트리톨

설탕 대체제로 흔히 쓰이는 에리트리톨. 인체엔 무해하나 초파리엔 달콤한 독이나 다름없습니다. 달콤한 맛에 사족을 못쓰지만, 먹는 즉시 죽게 되죠. 따라서, 에리트리톨을  천연 해충 퇴치제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erythritol

날이 더워지면, 위에 소개해드린 트릭을 활용해 효과적으로 초파리를 박멸하세요. 일단 해충 청정 지역이 된 뒤엔 주방을 청결히 하고 먹다 남은 과일을 싹 치워버려야 초파리 번식을 예방할 수 있겠죠? 

소스:

eatsmarter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