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실에 두기 좋은 식물 7가지

침실에 식물을 두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도 있습니다. 침실에 두는 것이 정말 좋은 식물들이 많은데요, 실내 공기를 깨끗하게 만들어줄 뿐만 아니라 수면의 질도 높여주기 때문입니다.

이때 식물을 잘 고르는 것도 중요합니다. 향이 강하거나 꽃이 피는 식물을 침대 바로 옆에 두면 두통이 생기거나 수면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어떤 7가지 식물이 침실에 적합한지 알려드릴게요.

 
 
 
 
 
Sieh dir diesen Beitrag auf Instagram an
 
 
 
 
 
 
 
 
 
 
 

Ein Beitrag geteilt von Lol (@plantsaremypeace)

1. 라벤더

오일이나 정제 및 차의 성분으로 사용되는 라벤더는 잠을 못 이룰 때 효과를 보이는 검증된 인기 보조제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라벤더의 부드러운 냄새를 좋아하고 진정 효과의 이점을 누리고 있죠.

하지만 라벤더를 사계절 내내 실내에 두는 것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기온이 따뜻한 계절에는 가능하면 침실 창 밖이나 발코니에 두고, 겨울에는 침실에 두세요.

 
 
 
 
 
Sieh dir diesen Beitrag auf Instagram an
 
 
 
 
 
 
 
 
 
 
 

Ein von @flowerstationpuncak_alam geteilter Beitrag

2. 알로에 베라

화장품 분야에서 잘 사용되는 알로에 베라는 수면 개선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알로에 베라는 밤에도 산소를 생산하여 실내 기후를 최적으로 만드는 데 기여합니다. 햇볕이 잘 드는 밝은 장소를 선호하는 알로에 베라는 물을 거의 필요로 하지 않고, 겨울에 침실의 온도가 낮아도 잘 버틴답니다.

 
 
 
 
 
Sieh dir diesen Beitrag auf Instagram an
 
 
 
 
 
 
 
 
 
 
 

Ein Beitrag geteilt von Daphnee Jocelyn (@daphneejocelyn)

3. 무늬 접란

무늬 접란은 관리가 거의 필요하지 않은 식물인데요, 공기 중 오염 물질을 걸러내고 악취를 줄여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무늬 접란은 포름알데히드 등을 흡수하고, 다량의 산소를 공급하며 습도를 더 높여줍니다.

 
 
 
 
 
Sieh dir diesen Beitrag auf Instagram an
 
 
 
 
 
 
 
 
 
 
 

Ein Beitrag geteilt von 黎兒 (@felecia_li93)

4. 산세베리아

산세베리아는 예전부터 인기 있는 실내 식물입니다. 산세베리아는 밤에 산소를 방출하는 동시에 공기 중의 다양한 오염 물질을 걸러내기도 합니다. 수많은 모양과 색상의 산세베리아는 침실을 시각적으로 예쁘게 꾸며주기도 하죠. 게다가 다른 실내 식물과 달리 잎이 길고 통통해 먼지 제거가 매우 쉽습니다.

 
 
 
 
 
Sieh dir diesen Beitrag auf Instagram an
 
 
 
 
 
 
 
 
 
 
 

Ein Beitrag geteilt von Lindsay (@plant_weiler)

5. 스파티필룸

스파티필룸은 평화 백합이라고도 불리는데요, 꽃이 피는 몇 안 되는 침실용 실내 식물 중 하나입니다. 스파티필룸은 향이 나지 않으며, 녹색 잎과 흰색 꽃으로 침실이 더욱 우아하게 보이는 효과를 내줍니다.

Spathiphyllum wallisii-madera

6. 아이비

다양한 종류의 아이비가 침실에 둘 실내 관엽식물로 완벽하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지 않은데요, 사실 아이비의 잎은 공기 중 오염 물질의 최대 94%를 걸러내 최적의 실내 기후를 만들어줍니다. 아이비는 또한 곰팡이 포자 퇴치에 특히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는데, 12시간 안에 공기 중 곰팡이 포자의 80%를 없앨 수 있습니다.

아이비 외에도 스킨답서스 또한 침실용 식물로 추천되는 식물입니다. 공기 정화 효과와 습도를 높여주는 효과도 있답니다.

 
 
 
 
 
Sieh dir diesen Beitrag auf Instagram an
 
 
 
 
 
 
 
 
 
 
 

Ein Beitrag geteilt von Christina & Ari (@plantsandari)

경고: 아이비는 어린이와 반려동물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두어야 합니다. 아이비의 잎과 줄기는 독성이 있으며, 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7. 알로카시아

알로카시아는 튼튼하고 관리하기 쉬우며, 침실에 좋은 공기를 공급해줍니다. 알로카시아는 밝지만 반쯤 그늘진 곳, 혹은 아예 그늘진 곳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Sieh dir diesen Beitrag auf Instagram an
 
 
 
 
 
 
 
 
 
 
 

Ein Beitrag geteilt von Ashleigh 🍁 (@thewildgardener1111)

실내 식물은 실내 공기와 수면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모든 장점에도 불구하고 침실에 너무 많은 식물을 두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또한 집안의 습도에도 주의해야 합니다. 이미 너무 높은 습도와  곰팡이 때문에 문제를 겪고 있다면 이를 더욱 증가시키는 식물을 키우는 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식물 관련 팁이 더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에서 보실 수 있어요.

출처: 24garten, gartenjournal, zeller-present, utopia

미리보기 이미지: ©Instagram/thewildgardener11 ©Instagram/plant_weiler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