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산 플라스틱 쌀 구별법 4가지

세계 최대 쌀 생산국인 중국. 연간 2억 톤 이상의 쌀을 생산하며 전 세계로 거대한 양을 수출합니다. 그런데 저렴한 수입쌀을 쓰는 식당 및 요식업체에서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중국 벼농사에 쓰이는 엄청난 양의 농약 뿐아니라, 코리아 타임즈에 따르면 쌀이 '인공적'으로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감자 전분에 합성수지와 같은 플라스틱을 섞어 쌀 모양 알갱이를 만드는 것이죠. 이후 이 인공미에 스팀을 가해 특유의 밥 냄새를 첨가합니다. 의사들은 단호히 인공 농산물 소비에 대해 경고하고 있습니다. 인공미로 지은 밥 세 공기면 작은 비닐봉지 하나만큼의 플라스틱을 먹는 것이기 때문이죠. 실로 무서운 현실입니다!

여기, 인공미를 구별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물 테스트

Youtube/Cartoons

생쌀을 차가운 물이 든 유리컵에 넣고 힘차게 저어주세요. 쌀이 모두 바닥으로 가라앉는다면 오케이. 표면으로 떠오른다면 주의하세요!

불 테스트

Youtube/Cartoons Mayank

성냥이나 라이터로 쌀을 조금 태워보세요. 곧바로 타면서 플라스틱 냄새가 난다면 그다음은 말 안 해도 아시죠? (절대로 먹지 마세요!)

막자사발과 막자 테스트

Youtube/Cartoons Mayank

생쌀을 막자로 갈면 곱고 흰 색깔의 전분 가루가 생깁니다. 인공미의 경우, 밝은 노란색이 드러납니다.

곰팡이 테스트

Youtube/Cartoons Mayank

이미 지은 밥의 인공쌀 여부를 확인하고 싶다면, 밥을 조금 덜어서 진공 용기에 담은 후 따뜻한 곳에 놔두세요. 며칠 후 곰팡이가 생기는 여부로 쌀의 정체를 구별할 수 있습니다. 인공미에는 곰팡이가 생기지 않습니다.

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

위의 확인 과정만 거친다면 그나마 안심하고 쌀을 소비할 수 있습니다. 플라스틱 밥을 먹는 일이 없도록, 주변에 이 기사를 널리 공유하세요.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