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을 활용해 시원한 여름을 보내는 8가지 아이디어

올 여름을 강타할 예정이라는 역대급 찜통 더위, 과연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원할 때마다 수영장에서 첨벙거릴 수 있다면 큰 문제가 없겠죠. 하지만 모두가 수영장 딸린 집에서 사는 건 아니니까요.

지금부터, 물을 활용해서 더위를 물리치는 8가지 '워터매직' 아이디어를 소개합니다. 

1. 정원용 호스 

가장 간단한 방법은 정원용 호스로 더위를 식히는 거죠. 수도꼭지에 호스를 연결해 틀기만 하면 됩니다. 이건 베란다에서도 할 수 있겠는데요? 플라스틱 병에 구멍을 몇 개 뚫어서 호스랑 연결하면, 수제 스프링클러가 됩니다. 애들 여름 장난감으로 딱이죠. 

Hose

2. 튜브형 간이 수영장 

바람을 넣어 사용하는 튜브형 수영장은 모양과 색깔, 크기가 다양합니다. 아무리 작은 베란다에도 맞는 물건을 찾을 수 있죠. 공기를 넣고 물을 채운 뒤 온몸을 - 혹은 발만이라도 - 담그고 편안하게 쉬면 됩니다. 

Paddling pool

3. 정원 샤워 

작아도 정원이 있는 집이라면 정원 샤워를 할 수 있습니다. 정원용 호스나 수도에 샤워기 헤드를 달면 끝이니까요. 좀 더 근사하게 즐기고 싶다면, 정원 샤워장의 바닥과 벽면을 고급 목재로 마감해 보세요.  

Garden shower

4. 욕조 

리모델링을 할 때 떼어낸 낡은 욕조가 있다면, 지금까지 안 버리고 간직한 보람을 느낄 때입니다. 마당이나 베란다에 욕조를 두면 풀빌라처럼 여유로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으니까요. 물을 채우고 뺄 때마다 바가지를 들고 힘겨운 노동을 하지 않으려면, 수도와 욕조를 연결하는 걸 추천합니다.  

bathtub

5. 빗물 샤워 

빗물 샤워는 수도가 아니라 하늘의 구름에서 나오는 물을 사용하기 때문에 지구의 자원을 보호합니다. 이 장치를 만들면 빗물통에 빗물을 담아 보관할 수 있죠. 물을 비워야 할 때는, 폭포처럼 쫙 쏟아내면 되고요. 

Rainwater shower

6. 나무 욕조 

북유럽식 디자인은 집 안 인테리어뿐 아니라 정원에서도 인기입니다. 목재로 마감한 욕조는 보기에도 아늑하지만, 사이즈가 다양해 원하는 장소 어디에나 둘 수가 있어 편리하죠. 

Badebottich

7. 금속 욕조 

저렴한 비용으로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함석 욕조가 어떨까요? 베란다나 정원 한구석에 두고 물을 채운 다음, 들어가기만 하면 끝입니다. 금속제라 보기만 해도 시원한 건 덤이죠. 

Zinkwanne

8. 분수 

분수는 장식용으로도 좋지만, 유난히 뜨거운 날에는 공기를 식혀 주는 역할을 합니다. 지표면에 설치하면 발을 적실 수 있고, 높이 솟구치게 만들면 얼굴까지 시원해지겠죠. 

fountain

보셨죠? 비싸고 복잡한 워터파크에 가지 않아도, 얼마든지 여름을 즐길 방법이 있다는 걸요. 

여기에서 물을 활용한 베란다와 정원 장식 아이디어 10가지도 같이 확인해 보세요. 

Thumbnails: © pinterest / Stephanie Olijve © flickr / Lynne Hand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