끈으로 싸맨 풍선과 신문지로 풍성한 가을을 연출한다.

가을 데코는 확실히 뭔가 깊고 그윽한 맛이 있습니다. 여기에 창의력을 조금만 발휘하면 다채로운 재료를 이용해 색다른 걸 만들 수 있죠. 호박을 직접 만들어볼까요? 상할 염려 없이 오래 간직할 수 있고, 무엇보다 다가오는 핼러윈(할로윈)을 준비할 때니까요! 

준비물:

만드는 법:

풍선을 불고 끄트머리를 빙빙 감아 공기가 빠져나오지 못하게 종이테이프로 막습니다. 아직 묶지는 마세요.

노끈 한쪽 끝을 종이 테이프로 풍선 끄트머리에 고정하고 아래로 내려 풍선 전체에 돌려 감습니다.

풍선을 4등분 하듯이 90도 각도로 노끈을 한 번 더 풍선에 감습니다. 이후 노끈을 대각선 각도로 두 번 더 감아서 총 8등분이 되도록 합니다. 

노끈 감기가 끝나면 끄트머리의 양면테이프에 끝을 붙이고 노끈을 자릅니다. 이제 노끈의 양 끝을 끄트머리에 감고 풍선에 묶어 고정합니다.

풍선을 8등분 한 노끈을 떨어지지 않게 투명테이프로 하나씩 붙여 고정하세요.  

노끈이 모두 만나는 풍선 바닥 지점도 잊지 말고 테이프로 고정합니다.  

이제 풍선 주둥이를 살짝 벌리고 공기를 좀 더 불어넣으세요. 고정한 노끈에 눌려 풍선이 호박 모양이 됩니다.

공예 풀을 물과 3:1 비율로 섞으세요. 풍선 전체에 두 번 바를 양이므로 넉넉히 준비합니다.

이제 신문지를 길쭉하게 찢습니다. 붓에 물풀을 묻혀 풍선에 세로로 바른 뒤 곧바로 신문지를 붙입니다. 노끈으로 8등분 된 공간에 각각 풀칠 - 신문지 - 풀칠 - 신문지 순으로 붙이세요.  

풍선 전체가 신문지로 뒤덮일 때까지 작업을 반복합니다. 

이제 호박 꼭지를 만들 차례입니다. 신문지 한 면을 반 잘라 한 번 접고 돌돌 만 뒤 다시 한 번 접으세요. 대충 직사각형 모양이 되었죠? 여기에 테이프를 길게 잡고 돌돌 말아 붙여 꼭지를 완성합니다. 만든 꼭지에 종이 테이프를 길게 잡아 붙이고, 풍선 끄트머리에 올려 고정합니다.

호박 모양이 제대로 잡혔습니다. 풍선 전체에 물풀을 한번 더 바르세요. 

풀이 마르면 마무리 작업에 들어갑니다. 아크릴 스프레이를 뿌려 호박에 색을 입히세요. 이때, 꼭지 부분은 금색으로 포인트를 주면 호박이 화사해집니다. 

결과물을 보고 나면 만드는 재미가 두 배! 온 가족이 함께 모여 한 덩이씩 만들어보세요. 서로 다른 크기의 호박이 한가득 쌓이면, 풍성하고 탐스러운 가을 분위기 완성입니다. 놀러 온 손님들도 함박웃음을 지을 거예요!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