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보다 신박할 수 없다, 수납최강 DIY 가구들

내 손으로 만드는 걸 좋아하고, 특별한 디자인의 가구를 갖고 싶은 분이라면 여기를 주목하세요! DIY 가구 만드는 5가지 아이디어를 공유합니다. 세상에서 제일 멋진 독서 의자에서 어두워지면 빛이 나는 야광 탁자에 이르기까지, 영감이 뿜뿜 솟아오르는 아이디어 창고를 개방합니다. 

1. 독서 의자

영상미디어 발달로 책의 인기가 예전 같지는 않지만, 그래도 독서는 역시 교양 있는 현대인의 취미 생활이죠. 우리는 독서를 통해 세상 보는 눈을 키우고, 다른 세상을 꿈꾸곤 합니다. 일상을 잊고 몰입하는 재미는 기본이죠. 심지어 책을 많이 읽는 사람들은 공감력이 뛰어나 사회 생활도 잘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중고를 사거나 빌려 읽을 수도 있으니까 돈이 많이 안 드는 데다가, 언제 어디서나 할 수 있는 독서! 이렇게 계속 열거하다간 논문도 한 편 나오겠네요. 

하지만 책벌레들이라면 다들 공감할 고충이 있습니다. 책이 쌓일수록 공간이 부족하다는 거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팔걸이가 달린 서재 겸 독서 의자! 실용적일뿐 아니라 보기에도 근사하죠? 나만의 1인용 도서관에 파묻힐 수 있다니... 심쿵하네요. 독서 의자에 읽고 싶은 책들을 가득 채우고 앉으면, 코로나 시국도 거뜬히 이겨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수납 탁자(feat. 이케아) 

작은 집에 살면 수납 공간이 부족합니다. 아니, 솔직히 집이 커져도 수납 공간은 늘 부족하죠. 이케아 인기 상품인 라크(Lack) 테이블에 약간의 DIY를 더하면, 예쁘고 실용적인 수납 탁자를 만들 수 있습니다.  

3. 이동식 탁자 겸 책꽂이 

1번 독서 의자의 간소화 버전을 소개합니다. 저렇게 많은 공간은 필요 없다, 혹은 저렇게 복잡한 작업은 엄두가 안 난다는 분들께 '탁자 겸 책꽂이'를 추천합니다. 거실에 두고 쓰기에는 오히려 이쪽이 낫겠네요. 

4. 수납 선반 

네, 인정합니다. 저희가 수납에 좀 집착하는 경향이 있죠. 하지만 1인 가구는 점점 늘어나고, 같은 돈으로 누릴 수 있는 주거 공간은 점점 좁아지고 있으니까요. 혼자 산다는 게 대충 산다는 뜻은 아니잖아요? 1인용 수납 선반 하나면, 한결 정돈된 일상을 누릴 수 있습니다. 

5. 야광 탁자 

여러분, 기뻐하세요! 이건 탁자까지 만들 필요가 없습니다. 밋밋한 가구를 리폼하는 꿀팁이거든요. 탁자에 특수 효과를 더해 주면, 낮에는 디자이너 가구, 밤에는 신비로운 빛을 발하는 야광 테이블로 변신합니다.  

이런 건, 돈이 많아도 구하기 힘든 물건입니다. 여름에 땀 흘려 독자 의자를 만들어 두면, 가을에는 한 마리 책벌레가 되어 책 속에 파묻힐 수 있을 거예요!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