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Y 일상 꿀팁 : 아이스팩으로 냉장고 탈취제 만들기

케이크나 생선 등을 사면 포장 용기 속에 따라오는 아이스팩. '왠지 한 번 쓰고 버리기엔 아까운걸~'하는 생각이 자주 들지 않으시나요? 그래서 '언젠가 쓸 데가 있겠지...' 하며 냉장고에 하나씩 차곡차곡 쌓아가다 나중엔 자리를 너무 많이 차지해 버리게 됩니다.

오늘 독자 여러분께, 구석에 쌓인 아이스팩으로 만들 수 있는 의외의 생활용품 DIY를 소개합니다.

pin

바로바로... 아이스팩을 활용한 홈메이드 탈취제입니다! 아이스팩 중에는 고흡수성 폴리머라는 물질이 들어가 있습니다. 젤 상태인 이 물질은, 수분을 흡수하기 위해 표면이 울퉁불퉁한 모양으로 되어있습니다. 이 요철은 수분을 포함한 악취의 원인까지 빨아들이기 때문에, 탈취 효과가 아주 탁월하답니다!

pin

만드는 방법 또한 간단하기 그지없습니다. 상온에 둔 아이스팩의 내용물을 작은 접시나 유리그릇에 붓습니다. 여기에, 에센셜 오일 5방울을 더합니다. (아이스팩 1개 기준)

pin

완성되었습니다! 악취가 진동하는 화장실, 거실, 부엌, 현관 등에 한 번 놓아보세요. 1시간 정도만 두었는데도 악취가 한결 사라졌다는 걸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pin

어떠셨나요? 차마 버리지는 못하겠고 쓸 곳은 없었던 아이스팩의 근사한 활용법이었습니다. 여러분의 냉장고에 잠들어 있는 아이스팩을 꺼내 꼭 시도해보시길!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