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재다능, 엡솜염 활용법

엡솜염(정제되지 않은 천일염)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천연 미네랄 성분이 풍부한 엡솜염은 주로 족욕을 할 때 많이 쓰이지만, 실은 그밖에도 여러 방면에서 유용한 아이템입니다.   

salt

이러한 엡솜염을 이용한 천연 바디케어, 한 번 따라해보세요! 

1. 두피 및 머릿결 

기름기 반지르르한 지성 두피가 고민이라면? 여기 효과적인 해결책이 있습니다. 샴푸에 엡솜염 한 줌을 넣고 평상시처럼 머리를 감아보세요. 기름기가 확 줄어들 거예요.  

볼륨감 있는 헤어스타일을 원하신다면? 가정에서도 손쉽게 소금 트리트먼트가 가능하답니다. 컨디셔너(린스)에 엡솜염을 넣고 섞은 후 살짝 데워주면 트리트먼트제 완성! 이후 모근에서 모발 끝까지 잘 발라주고 부드럽게 마사지한 뒤 20분 정도 기다려 헹궈내면 머리카락 갈라짐을 예방하고 볼륨은 살려줍니다. 

2. 얼굴 각질 제거

엡솜염을 클렌징젤이나 클렌징크림에 섞어 얼굴을 부드럽게 마사지한 뒤 미지근한 물로 헹궈내면 피부 각질이 제거되고, 보습력은 올라갑니다. 

3. 발관리

foot massage

종일 혹사당한 발, 갈라지고 거칠어진 발을 보면 안타깝죠. 올리브유와 엡솜염을 섞어 발에 바르고 문질러보세요! 일주일에 두 번씩 이렇게 관리해주면 발이 몰라보게 윤기나고 매끈해집니다. 향기로운 에센스 오일을 1~2 방울 떨어뜨리면 아로마테라피 효과까지 얻을 수 있죠.    

4. 멍 완화 및 제거

멍이 생기면 아플 뿐 아니라 보기에도 좋지 않죠. 이때 생긴 색소 침착은 상처가 다 나은 뒤에도 오랫동안 피부에 남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땐 엡솜염 두 숟가락을 물에 타서 멍 위에 살살 발라주세요. 

5. 두통 

Headache

무더운 여름 날씨, 또는 장시간 근무로 인해 두통이 생겼다면 엡솜염을 섞은 물에 목욕을 해보세요. 소금 성분은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긴장감을 이완시키는 데 효과가 있어서 두통에도 도움이 됩니다. 

6. 화장실 청소

화장실 청소용 세제와 엡솜염을 1대1로 섞어서 타일과 화장실 전체를 닦아주세요. 반짝거리는 화장실로 변신합니다.

7. 피부에 박힌 가시 제거

Antarctica: splinter

손에 박힌 잔가시! 빼내려고 할 수록 파고들어 골치가 아프죠. 이럴 땐 엡솜염 한 꼬집을 상처 난 부위에 살살 문질러주세요. 피부가 연해져서 가시가 쉽게 밖으로 밀려 나온답니다. 족집게와 돋보기여, 안녕! 

8. 수면 유도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서 잠이 오지 않는 날이 있죠. 이럴 때도 엡솜염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엡솜염 3~4 스푼을 탄 물에 목욕을 해보세요. 온몸이 풀리면서 긴장했던 근육이 느슨해지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이후 눈이 스르르 감기면 달콤한 꿈나라로!

9. 숙취 해소

Hungover

불금을 하얗게 태운 다음 날 아침, 숙취와 두통을 피할 수 없죠. 하지만 물 한 컵에 엡솜염 한 숟가락을 타 마시면 과음으로 균형이 깨진 미네랄 수치가 회복돼 숙취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이어 온종일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면 숙취로 깨질 것 같은 머리도 차차 맑아진답니다!

10. 식기세척기 세척

엡솜염 약간을 식기세척기에 넣고 일반 모드로 돌려보세요. 군데군데 얼룩진 자국들이 감쪽같이 사라진답니다.

와, 소금 하나로 할 수 있는 게 이렇게나 많다니! 위의 팁을 기억해두시면 여러모로 도움이 되겠죠?  이 모든 효과, 지금 바로 경험해보세요!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