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욕장 비키니 룩의 완성, 여름 코디 패션 스카프 연출법

무더위가 올해따라 유난히 빨리 찾아왔습니다. 숨 막히게 더운 여름에 이것 저것 걸치는 건 너무 답답하죠. 그렇다고 아예 안 입을 수는 없는 노릇. 비키니 위에 뭔가 편히 걸칠 만한 게 필요하기도 하죠. 이럴 땐 넉넉한 크기의 스카프를 걸쳐보세요. 활용팁만 제대로 알면 부티크 디자인 부럽지 않은 근사한 옷으로 변신합니다. 때론 탑으로, 원피스로, 그것도 아니면 스커트로. 다재다능한 스카프 연출 팁 9가지 나갑니다! 

1. 판초

일단 키와 비슷한 길의 스카프를 한 장 준비하세요. 스카프 양 끝을 잡고 한 번 꼬아준 뒤 허리에 걸칩니다. 양 끝이 앞으로 오도록 모으고 먼저 윗쪽을 묶어 허리에 고정하세요. 이제 아래의 양 끝자락을 잡고 살짝 묶어 매듭이 등 뒤로 가도록 허리에 걸친 스카프를 돌립니다. 

이제 마법이 시작됩니다. 한 팔씩 차례대로 스카프 틈으로 집어넣어 빼보세요. 거짓말처럼  그럴 듯한 숏 판초가 몸에 걸쳐져 있답니다.

2. 튜브탑

팔을 감싸는 폰초 스타일보다 짧아도 무방합니다. 상체를 감싸는 튜브탑 스타일이니까요. 

착용법도 간단해요. 스카프 양 끝을 앞으로 오게 해서 가슴을 감싼 뒤 한 번 묶고 뒤로 빼서 한 번 더 묶습니다. 뒷매듭을 혼자 하기 힘들다면 다른 사람에게 부탁하세요. 이렇게 앞뒤로 단단히 고정하면 섹시한 튜브탑이 완성됩니다.

3. 홀터넥 원피스

폰초처럼 크고 넉넉한 스카프를 준비하세요. 스카프로 몸을 한 번 감싼 뒤 양 끝이 앞으로 오게해서 한번 꼬아준 뒤 목 뒤로 넘겨 묶습니다. 

4. 원숄더 탑

한 쪽 어깨를 노출하는 원숄더는 섹시한 개성을 살리기 좋은 스타일입니다. 튜브탑처럼 스카프로 가슴을 감싸며 양 끝을 앞으로 오게 한 뒤 한번 꼬아서 한 쪽 끝을 위로 올려 대각선 어깨 뒤로 넘깁니다. 다른 쪽 끝은 그 위치 그대로 뒤로 돌려 양끝을 묶으면 완성. 

5. 흐르는 탑

큰 스카프를 한번 접고, 접힌 쪽이 위로 가도록 양 끝을 잡고 목에 걸쳐 묶으세요. 이제 아래쪽 끝을 허리 뒤로 빼서 묶어주면 흐르는 듯 자연스러운 탑이 완성됩니다. 

6. 베스트

조끼처럼 편히 걸쳐 입는 베스트를 연출해보세요. 간단히 스카프를 반 접어 양 끝을 겹쳐 두 번 묶고, 벌어진 양 틈에 팔을 척 끼우면 완성.  

7. 튜브탑 링드레스

해수욕장 해변룩으로 딱 좋은 링드레스! 큼지막한 링과 몸을 감싸는 크기의 스카프 하나면 순식간에 연출 가능합니다. 링이 없으면 큰 링귀걸이로 대체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스카프로 몸을 감싸고 끝이 앞으로 오게 한 뒤, 윗쪽 양 끝을 링에 넣어 빼세요. 이제 빼낸 끝자락을 그대로 등 뒤로 돌려 묶어주면 완성.

8. 넥홀더탑

매우 섹시한 느낌을 주는 동시에 연출법도 쉬운 넥홀더 스타일에 도전하세요. 스카프를 목에 걸친 뒤 한 번 교차시켜 가슴 밑으로 내립니다. 이제 양 끝을 등 뒤로 돌려 단단히 묶으세요. 가슴 부분의 주름을 펴서 잘 감싸주면 완성.  

9. 스커트

스카프로 탑이나 드레스만 가능한 게 아니죠. 허리에 묶으면 스커트로 변신합니다. 

큼지막한 스카프를 반 접어 허리에 걸치세요. 이때, 완전히 겹치지 말고 3-4cm 정도 벌어지게 해서 레이어드 효과를 냅니다. 이제 한 쪽 끝은 고정하고 다른 쪽 끝을 한 차례 허리에 돌려감은 뒤 양 끝을 묶어주면 스커트가 완성됩니다.

몸에 걸치는 만큼, 매듭을 단단히 묶는 걸 잊지 마세요. 자칫 대충 묶었다간 스르르 풀려버릴 수도 있으니까요. 스카프 한 장만 있으면 필요에 따라 언제든지 탑, 드레스, 스커트로 연출할 수 있습니다. 여름휴가 패션, 이제 걱정 없어요!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