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어난 모공을 조여주는 천연 요법 7가지

사춘기에 접어들면, 호르몬의 영향으로 모공이 확장되고 넓어집니다. 거울을 볼 때마다 악몽이 따로 없는데요. 이러한 모공에 먼지와 여러 노폐물들이 쌓이기 시작하면, 무시무시한 블랙헤드와 여드름이 자라는데 최고의 환경이 됩니다. 게다가 얼굴에 유분이 가득해 번들거리기까지 하면... 그야말로 피부 대참사! 

최악은, 모공이 넓어지는 원인이 확실치 않다는 겁니다. 호르몬의 영향, 유전적 요인, 또는 스트레스에서 기인하거나 외부 환경이 주된 원인일 수도 있죠. 다행히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극단적인 조치가 필요한 건 아니랍니다. 집에서도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천연 민간요법이 있으니까요! 효과는 100% 보장합니다.

물론, 피부에 쌓인 각질과 때를 제거하는 데 있어 세안과 각질 제거는 필수입니다. 여기서 더 나아가 아래의 7가지 천연 요법을 통해 넓어진 모공을 꽉! 조여보자고요.

1. 우유 세럼 또는 훼이(유장)

우유 세럼 또는 유장 단백질은 열린 모공에 효과적입니다. 꼼꼼하게 얼굴 세안을 마친 뒤 이 세럼을 화장솜에 적셔 얼굴에 바르세요. 20분 동안 두고, 따뜻한 또는 차가운 물로 씻어냅니다. 자기 전 매일 꾸준히 반복합니다.

2. 세이지 로션

세이지(샐비어) 로션은 피부 유분기를 잡고 벌어진 모공을 조여줍니다. 세이지 로션엔 모공을 수축하는 아스트린젠트 및 살균 성분이 함유되어 있죠.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세이지 로션을 화장솜이나 헝겊에 적셔 얼굴에 바릅니다.  

salvia

3. 파파야

파파야는 모공 관리에 빛을 발하는 과일입니다. 파파야를 활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깨끗이 얼굴을 씻은 뒤, 작게 자른 신선한 파파야 조각을 얼굴에 문지르는 거죠. 그리고 파파야를 얼굴에 15분 동안 올려둔 뒤, 따뜻한 물로 씻어냅니다. 

4. 진흙 마스크(또는 머드 팩)

모공 관리를 좀 해 보신 분이라면 꽤 익숙한 방법이죠. 흰색 또는 녹색의 진흙에 물을 섞어 반죽한 뒤, 붓으로 얼굴에 펴바릅니다. 15~20분 동안 그대로 둔 뒤, 따뜻한 물로 부드럽게 세안하세요. 단, 최대 주 1회~2회를 넘기지 마세요.

arcilla

5. 아몬드 파우더

아몬드 파우더를 슈퍼마켓 또는 일반 유기농 가게에서 구하기 어렵다면, 직접 만들어 보세요. 간단히 아몬드를 곱게 갈아 파우더 입자로 만들면 됩니다. 여기에 물을 조금 더해 섞으면 끝! 얼굴에 펴바른 뒤 30분 동안 그대로 두었다가 따뜻한 물로 씻어냅니다. 매주 2~3회씩 반복하세요.

6. 레몬즙

피부 건강에 좋은 레몬즙. 하지만 햇볕에 노출되면 부작용이 있으므로 되도록 잠들기 전, 밤에 하는 게 좋습니다. 화장솜에 레몬즙을 묻혀 피부에 올리세요. 10분 정도 기다린 뒤, 따뜻한 물로 씻어냅니다. 눈에 레몬즙이 들어가지 않게 주의하세요! 

7. 달걀흰자 

달걀흰자와 옥수수 전분 1큰술을 섞어 팩을 만들어보세요. 뭉치지 않게 잘 섞은 뒤, 얼굴 전체에 고루 펴 바릅니다. 20분 뒤, 따뜻한 물로 씻어내세요. 

chica

지금 부엌 찬장을 살펴보세요. 당장 써볼 만한 재료를 찾으셨다면, 이 기회에 야무지게 사용해 보세요. 방법도 간단한 만큼, 7가지 방법을 모두 시도해보고 내 피부에 가장 잘 맞는 비법을 고르는 걸 추천합니다. 절대로 비싼 화장품에 기댈 필요가 없답니다! 소중한 내 얼굴, 천연 제품으로 자극 없이 관리하세요. 뻥뻥 뚫린 내 모공, 잘 가!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