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가지 똑똑한 소금 활용 꿀팁

소금이 없는 가정은 없죠! 말 그대로 어디서나 볼 수 있는 '흔한 아이템'인데요. 음식의 간을 맞추는 일 말고, 주방 밖에서도 소금을 아주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아래에 7가지 소금의 놀라운 쓸모를 소개합니다! 각종 화학 제품들 뺨치는 소금의 기능. 함께 살펴볼까요?

1. 기름이 튀는 것을 방지한다!

튀김이나 구이 요리를 할 때 기름이 많이 튑니다. 뜨겁고 더럽고, 난감하기 짝이 없죠. 팬을 신문지로 덮어 놓는 위험한(!) 방법 말고 다른 해결책이 있습니다. 기름 안에 소금을 조금 넣어 보세요.

2. 타서 눌어붙은 팬을 닦는다!

눈 깜짝할 새 음식이 눌어붙은 프라이팬 바닥. 소금을 넣고 10분 정도 물을 끓여 보세요. 부드러운 스펀지로도 금방 제거됩니다.

3. 더러운 수세미도 깨끗하게 빤다!

아직 쓸만한데 너무 더러워진 수세미. 버리지 말고 소금을 넣어서 세척해 보세요. 소금물에 담가서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금방 새것처럼 깨끗해집니다.

4. 빠르게 음료수를 냉각한다!

얼음과 소금이 만나면 온도가 더욱더 낮게 떨어집니다! 아이스박스 얼음에 소금을 넣으세요. 낮은 온도만큼, 음료도 빠르게 냉각합니다.

5. 꽉 막힌 배수구를 뻥 뚫는다!

화장실의 배수구에 꽉 막힌 머리카락 등 오물. 베이킹소다와 소금을  함께 넣고 식초를 부어 봅시다. 10분 이상 그 상태로 기다린 뒤 뜨거운 물을 부으세요. 어머! 배수구만큼은 새집처럼 바뀐답니다. 

6. 조화에 쌓인 먼지를 털어버린다!

시들지 않고 영원히 아름다운 조화. 하지만 먼지가 쌓이는 것은 막을 수 없겠죠? 한장 한장 수건으로 닦아낼 수는 없는 노릇이니 이렇게 해 보세요. 봉투에 소금을 넣고 조화를 담아서 흔들어 줍니다. 

7. 미끌, 끈적. 계란도 깨끗이 청소한다!

바위로 친 것도 아닌데 너무 쉽게 깨져버리는 달걀! 미끈거리고 끈적거리는 것이, 잘 닦이지 않습니다. 이럴 때도 소금이 유용합니다. 위에 붓고 닦아 보세요. 말끔해집니다.

이 정도면 집안일 해결사라고 해도 되겠죠? 여러 가지 화학성분이 섞인 물건을 사서 쓰기보다는, 천연 재료 소금을 더 똑똑하게 활용해서 맑고 건강한 집을 꾸리시길!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