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쾌적한 샤워를 위한 9가지 팁

욕실을 언제나 청결하게 유지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죠. 샴푸통이 바닥에 굴러다니거나, 샤워꼭지에 낀 물때로 고생하신다고요? 모든 고민거리를 한 번에 날려 보낼 비법을 소개합니다.
1. 욕실을 넓게, 더 넓게
모든 샤워용품을 비좁은 샤워공간 여기저기에 겨우 올려두고 있는 당신을 위한 팁. 선반을 달면 될 것 같지만 드릴 공사를 하거나, 자꾸만 떨어지는 빨판 선반에 의존해야 합니다. 선반 대신 길이 조절이 가능한 샤워커튼 봉을 설치하고, 집게 달린 고리를 매달아 샤워용품들을 걸어보세요.
물건을 직접 고리에 걸 수도 있고, 망사로 된 정리함을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그물코가 물이 잘 빠질 정도로 넓은지 확인해주세요.
2. 아직 녹슬지 않았다...
샤워실에 철제로 된 용품이 있다고요? 그러면 병에 녹이 슬어서 욕실 바닥을 얼룩지게 한다는 사실도 아실 겁니다. 용기 바닥에 메니큐어를 발라주면 이 모든 사태를 간단히 방지할 수 있습니다. 코팅막이 생기면서 녹을 막아주니까요.
3. 여행을 간다면?
휴가철에 모든 샤워용품을 잘 챙겨가는 것도 까다로운 일이죠. 그렇다고 여행지 숙소에 비치된 샤워용품을 사용하기도 꺼려진다면, 이런 여행용 용기를 챙겨가세요. 간단히 줄로 묶어서 샤워기에 걸어두면 끝.
4. 수건은 잊어라
부드럽고 반짝이는 머릿결은 샴푸 광고에서만 가능한 걸까요? 빛나는 머릿결을 유지하고 싶다면, 머리 말릴 때 낡은 티셔츠를 사용해보세요. 수건보다 훨씬 부드러워서 마찰로 인한 머리카락 손상이 줄어듭니다. 젖은 머리카락을 수건으로 거칠게 비벼대는 대신 티셔츠로 가볍게 톡톡.
5. 즉석 샤워캡
머리는 감지 않고 간단히 샤워만 하고 싶을 때, 샤워캡이 없다면 비닐봉지를 사용해보세요. 손잡이 부분을 이마쪽에서 묶어주면 즉석 샤워캡 탄생. 조금 우스꽝스러워 보이지만, (셀카만 안 찍으면) 아무도 모를테니까요.
6. 초간단 다리미질
다리미질 할 시간이 없다면 구겨진 옷을 샤워하는 동안 수건봉에 걸어주세요. 공기 중의 수분이 샤워중인 당신 대신 옷을 펴줄 겁니다.
7. 깔끔 그 자체
수도꼭지를 닦는 데 들여야했던 시간과 노동. 이제 레몬 주스와 오렌지가 팍팍 줄여드립니다. 즙을 짜내고 살살 문지르면 찌든 때가 마술처럼 사라집니다.
8. 물때 걱정은 이제 그만
어느 순간부터 통제불가능해지는 샤워기 헤드 물때는 이렇게 해결하세요. 식초를 넣은 비닐봉지를 샤워기 헤드에 감고 고무줄로 단단하게 고정시킨 후 하룻밤 놓아두는 거죠. 어떤 찌든 때도 살아남지 못할 겁니다.
이 모든 방법을 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
알려드린 팁을 활용해서 시간과 노력을 아끼세요. 인생에는 욕실 청소보다 더 중요한 일이 1000가지도 넘게 있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