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보기 좋게 과일 깎는 꿀팁 6종

크기도 모양도 다양한 과일! 마침 손님을 맞이하는 등 과일을 예쁘게 차려 낼 일이 있을 때, 대단히 쉽고 유용한 팁을 소개합니다. 보기에 좋아야 맛도 좋다는 어른들의 말씀을 기억하세요. 각각의 과일에 맞게 잘라 정갈하게 담아내면 센스 있다는 칭찬은 덤이죠! 

오렌지/자몽

과일의 양 쪽 끝을 먼저 잘라냅니다. 이제 칼로 가운데 부분에 칼집을 반쯤 내고 양옆으로 쫙 벌려 펼쳐주면 완성. 

아보카도

아보카도를 4등분 한 뒤, 가운데에 있는 딱딱한 씨를 제거하세요. 각 조각의 껍질만 휙 벗겨내면 끝.

망고

먼저 안에 들어있는 크고 넙죽한 씨를 피해 망고를 조각조각 세로로 자릅니다. 껍질은 유리컵 가장자리에 망고 조각을 쓱 밀어 넣으며 제거하세요. 맛있는 망고 과육은 컵에 쏙, 껍질은 바깥으로 밀려나간답니다.

딸기 

딸기 밑부분에 빨대를 꽂고 머리 부분까지 쑥 밀어 올리면 꼭지가 깨끗이 떨어져 나갑니다.

키위 

키위의 양쪽 끝을 잘라내고 티스푼을 이용해 과육을 껍질에서 분리하세요. 이제 위에서 쑥 밀면 쉽게 빠져나온답니다.

수박

한 입 크기로 썰어내려면 먼저 수박을 반으로 자릅니다. 이제 반 통이 된 수박을 엎어 놓고 바둑판무늬로 자르세요. 다른 반 쪽도 같은 방법으로 자릅니다.

어떠세요, 우리가 보통 해온 방법과 살짝 다르면서도 간단하죠! 이제 과일상 차리기도 문제없습니다. 위의 팁만 알고 있으면, 전문가(엄마)의 손길이 필요 없다니까요!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