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좋은 냄새가 나게 만드는 10가지 방법

세상에서 집처럼 좋은 곳이 없죠. 물론 좋은 냄새가 날 때의 얘기입니다. 냉장고나 세탁기, 혹은 쓰레기통이 불쾌한 냄새를 풍기기 시작하면 그때부터는 기분이 고약해지니까요. 악취 고민은 이제 그만. 우리 집을 향수 가게보다 더 향긋하게 만들어 주는 꿀팁 10가지를 소개합니다. 

1. 섬유유연제 

섬유유연제는 악취 제거를 위한 최종병기라고 할 수 있죠. 후라이팬에 물을 끓이면서 섬유유연제를 약간 넣어 주세요. 향기가 수증기를 타고, 순식간에 온 집 안에 퍼진답니다. 

섬유유연제로 할 수 있는 일 한 가지 더. 묵은 벽지를 제거할 때에도 유용하답니다.

Fabric Softener

2. 드라이시트 

드라이시트는 섬유유연제와 마찬가지로 향긋하죠. 환기용 팬 앞에 드라이시트를 붙이면, 향기가 퍼지면서 악취는 사라집니다. 

더 자세한 드라이시트 활용법도 같이 확인하세요. 

Cut Dryer Sheets in Half and Reuse Them (98/365)

3. 세탁기 청소 

세탁기에서 불쾌한 냄새가 날 때는 청소용 알약을 사용해 보세요. 알약을 넣고 돌리면, 세탁기 내부가 깨끗해지고 퀴퀴한 냄새도 사라집니다. 정기적으로 청소하면 세탁기 수명도 길어지죠. 이참에 마음 먹고 청소할 결심이 섰다면, 세탁기 청소 꿀팁 5가지를 참고하세요. 

Lush Toothy Tabs

4. 식초로 청소 

실내 공기를 쾌적하게 유지하고 싶다면, 악취를 대충 덮을 게 아니라 원인을 찾아 제거해야 합니다. 남은 음식물이나 흘린 찌꺼기 등은 바로 치우고, 오염이 심한 곳은 레몬 향이 나는 식초로 닦아 주세요. 향기만 좋은 게 아니라 소독 작용까지 한답니다.

Cleaning stock photo

5. 에센셜오일 

에센셜오일도 악취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섬유유연제처럼, 물을 끓여 몇 방울 떨어뜨리면 금방 향기가 퍼지죠. 가습기에 사용해도 비슷한 효과가 나고요. 진공청소기의 먼지주머니에 몇 방울 묻히면, 청소기를 돌리는 내내 향긋한 냄새가 난답니다. 

Essential Oils

6. 바닐라 익스트랙

바닐라 익스트랙은 베이킹뿐 아니라 악취 제거에도 유용합니다. 스폰지 조각에 바닐라 익스트랙을 듬뿍 묻혀 따듯한 물에 담그면, 향기가 서서히 방 안을 가득 채울 겁니다.  

Vanilla Extract

7. 빵 굽기 

바닐라 익스트랙이 생긴 김에, 진짜로 쿠키를 굽는 방법도 있죠. 작업 전에 악취를 완전히 제거하면, 몇 시간 정도 과자 가게에 온 것 같은 냄새가 날 거예요. 게다가 좋은 냄새를 맡으면서 달콤한 쿠키도 같이 즐길 수 있답니다. 

Baking 101

8. 오트밀

냉장고나 쓰레기통에서 나는 악취 제거에는 오트밀이 좋습니다. 작은 그릇에 오트밀을 담아 냉장고에 넣으면 나쁜 냄새를 흡수하거든요. 쓰레기통이 문제라면, 쓰레기 위에 오트밀을 한 줌 뿌려 주세요. 

oats

9. 레몬

레몬 향은 악취 중화에 즉각적인 효과를 발휘합니다. 레몬을 반으로 잘라, 따듯한 물에 레몬즙 몇 방울을 떨어뜨려 주세요. 시트러스 향기가 점차 퍼지면서 퀴퀴한 냄새는 사라질 거예요. 

Lemon

10. 양초  

향초를 피우면 냄새도 좋지만 분위기도 한결 편안해지죠. 하지만 초를 피울 때는 타지 않는 재질의 표면에 올리고, 방을 나갈 때는 꼭 꺼야 합니다. 

Mint Chocolate Candle

이 꿀팁만 있다면 손님 초대도 자신있게 할 수 있습니다. 누군가 코를 킁킁거려도 '혹시 우리 집에서 냄새가 나서 그러나' 생각하며 불안에 떨 필요가 없어요. 

고양이를 키우거나, 화장실에서 유독 냄새가 심할 때 등 근본적인 집안 냄새 제거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이 링크를 꼭 확인하세요! 화학적 원리를 활용한 집안 냄새 제거 비법 7가지.

소스:

brightside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