짝 잃은 양말, 버리지 말고 이렇게 활용하세요!

양말은 보통 발에 신는 물건이죠. 하지만 양말 서랍장에 짝 잃은 양말들이 굴러다니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 양말들을 새롭게 활용할 수 있는 꿀팁 7가지를 알려 드립니다. 양말 재활용과 함께라면, 일상의 자잘한 문제들을 좀 더 수월하게 처리할 수 있답니다. 

1. 먼지 청소용 패드 

먼지 청소용 패드가 다 떨어졌다면, 대걸레에 양말을 씌워 보세요. 

2. 고무줄  

머리 고무줄은 사도 사도 사라지곤 합니다. 집 안에 고무줄이 바닥난 상황이라면, 양말의 발목 부분을 가늘게 한 조각 잘라내세요. 

... 그리고 이걸로 머리를 묶으면 됩니다. 

3. DIY 컵홀더 

갓 내린 커피나 차를 부으면 컵이 엄청나게 뜨거워지죠. 하지만 양말로 만든 컵홀더를 씌우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먼저 뒤꿈치 위쪽에서, 양말의 발목 부분만 자르세요. 

잘린 부분을 살짝 접어, 바느질로 붙여 주세요.

... 이제 양말을 컵 위에 씌우면, 폭신폭신한 DIY 컵홀더가 완성됩니다.예쁜 디자인 덕분에 기분까지 상쾌해지겠는데요? 

4. 라마 양말  

양말은 그냥 양말이 아니라 패션입니다. 집에서 신는 수면양말도 예외는 아니죠. 발이 따듯하려고 신는 수면양말이지만, 마음까지 따듯하게 만들어 수 있답니다. 보기만 해도 절로 미소가 나오는 '라마 양말' 만드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펠트로 코와 귀를 오려서 바느질만 하면 끝! 

양말 한 짝당 귀 2개, 입과 코 1개, 눈이 될 단추 2개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직물용 물감으로 볼을 빨갛게 칠해 주면... 고된 하루를 마친 주인을 반겨 주는 반려 라마 2마리가 생기는 거죠! 

5. 스마트폰 수납 밴드 

한 손에 스마트폰을 쥐고 조깅을 한다? 손에 땀이 차면서 스마트폰이 점점 걸리적거리고, 계속 운동할 의욕마저 꺾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팔에 수납 밴드를 차고, 거기 스마트폰을 넣으면 됩니다.  

일단 양말의 발가락 부분을 자르고... 

... 팔에 끼운 다음 접어 올립니다. 그 사이로 스마트폰을 쏙 밀어 넣으면 완성. 이제 운동을 방해할 게 없으니까, 나가서 상쾌하게 한판 뛰고 오세요! 

6. 양말로 헤어스타일링 

양말로 머리 묶는 고무줄 만드는 팁은 벌써 말씀드렸죠. 하지만 좀 더 정교한 스타일링도 가능합니다. 누구나 하지만, 예쁘게 모양 내기가 좀처럼 쉽지 않은 '사과 머리' 쉽게 하는 법을 알려 드릴게요.

먼저, 양말의 발가락 부분을 오립니다. 

양말을 돌돌 감아서, 통통한 도넛 모양으로 만듭니다. 

이제 양말 도넛 안쪽에 머리카락을 끼우고, 머리통에 닿을 때까지 둘둘 말아 올리세요. 헤어핀으로 마무리하면, 풍성하고 예쁜 사과 머리가 완성됩니다.  

주의: 모발이 가늘다면, 머리색이랑 최대한 비슷한 양말을 사용해야 머리카락 사이로 양말이 도드라지는 사태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7. 코알라 인형

짝을 잃은 수면양말이 있다면 절대 버리지 마세요! 폭신한 인형으로 다시 태어날 수 있으니까요.

양말을 뒤집어서 뒤꿈치 아래를 바느질로 꿰매고, 발가락 부분을 잘라 주세요. 

양말을 원래대로 뒤집어 솜을 채운 다음, 열린 부분을 바느질해서 닫아 주세요. 이제 양말이 타원형으로 변했죠? 

아까 자른 발가락 부분에서 코알라의 귀가 될 동그라미 2개를 오리고, 여기 솜을 채워 바느질합니다. 

귀를 코알라의 몸통에 붙입니다. 이어 구슬단추 2개로 눈을, 까만 천으로 코를 각각 붙이면 폭신한 양말 인형이 만들어지죠. 두 볼에 블러셔를 칠해 사랑스럽게 마무리해 주세요. 

7가지 양말 활용 꿀팁과 함께라면, 먼지 제거에서 헤어 스타일링까지 안 되는 게 없습니다!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