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 페트병 활용] 노린재 덫 만드는 방법

봄부터 가을에 걸쳐 대량 발생하는 노린재. 밝은 불빛이나 흰 빨래에 이끌려 실내로 침입해, 쫓아낼 것 같으면 악취를 발생시키거나(자신을 지키기 위한 강렬한 냄새로 딱정벌레 자신도 쇼크사할 수 있다고 한다), 텃밭의 채소를 갉아먹는 등 어쨌든 여간 귀찮은 것이 아닌 노린재.

カメムシ

특히 실내에 노린재가 침입했을 경우는 강렬한 냄새를 참고 죽임을 강행할 것인지, 몰아내기 위해 시행착오를 거칠지. 매번 고민하게 되죠.

노린재를 빨래에 접근시키지 않기 위해 박하 오일을 뿌리는 방법도 있지만, 고양이 집사들은 고양이에게 치명적인 박하 오일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ねこ

그렇다면 살충제나 박하 오일을 사용하지 않고 노린재를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이 과연 있을까요? 네, 있습니다. 바로 페트병을 이용하는 방법! 페트병을 이용하면 노린재를 어렵지 않게 잡을 수 있습니다. 
그럼 페트병을 업사이클 해 만든 도구로 노린재 덫을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노린재 덫 만드는 법>

준비물:
- 페트병
- 접착 테이프
- 가위

만드는 방법:
1. 페트병 윗부분의 잘록한 부분을 자릅니다.

2. 자른 부분을 뒤집은 후 몸통에 넣고 접착 테이프를 이용하여 고정하면 완성입니다.

사용법:
이 덫을 노린재에 가까이 갖다 댑니다. 그러면 노린재는  빨려 들어가듯이 페트병에 낙하를 하게 되는데요, 이는 적으로부터 도망치기 위해 아래로 떨어지는 곤충들의 습성을 이용한 것입니다.

노린재 문제 해결을 위한 필수품, 노린재 덫이 유용한 이유. 영상을 꼭 보세요.

페트병의 끝부분을 이용해 노린재를 찌르면 노린재가 툭하고 떨어집니다(위의 만드는 방법에 첨부된 이미지를 보시면 노린재를 떨어뜨리기 쉽게 하기 위해서 한쪽이 더 튀어나와 있습니다). 떨어진 노린재는 밖으로 탈출할 수도 있지만, 페트병 바닥에 주방세제를 넣어 두면 딱정벌레가 다시 나오지 않고 죽기 때문에 끈끈이 테이프를 이용하여 잡을 때보다 냄새도 발생하지 않습니다.

노린재가 많이 나타날 때는 물병을 활용하세요!
페트병을 자른 다음 뒤집어 끼워 넣기!
안에 주방세제를 1센티미터 정도 깔아주세요
천장이나 벽에 붙은 딱정벌레를 순식간에 제거할 수 있어요!

청테이프로 떼면 냄새가 나는데요.
이거라면 괜찮아요😊

노린재 냄새가 물로는 잘 제거되지 않는 것도 괴로운 일인데요, 만약 피부나 빨래에 묻어 버린 경우에는 아래의 방법을 추천합니다.

・손에 묻은 경우

물로는 잘 빠지지 않는 노린재의 악취는 기름에 잘 녹기 때문에 올리브 오일이나 클렌징 오일을 사용합니다. 오일을 손에 몇 방울 떨어뜨려 문지른 후 비누로 씻어내세요.
또한 세제에 사용되는 계면활성제 성분도 악취를 제거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주방세제로 손을 씻은 후 비누로 다시 씻으세요.

オイル

・옷에 묻은 경우

세탁물에 묻은 냄새도 계면활성제가 들어간 세제로 없앨 수 있습니다. 아니면 노린재의 냄새 성분은 휘발성 물질이기 때문에 열을 가하면 해당 성분을 날릴 수 있습니다. 스팀 다리미 등으로 열을 쬐어 냄새를 제거하세요. 헤어 드라이기의 열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アイロン

가을까지 이어지는 노린재 시즌. 매년 계속 찾아오는 노린재에 대비하기 위해 페트병으로 노린재 덫을 만들어 두면 많은 도움이 되실 거예요!

미리보기 이미지 출처©︎Facebook/特定非営利活動法人 里山ねっと・あやべ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