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위기 상황에서도 살아남을 수 있는 7가지 생존법

인생은 한 치 앞도 예측하기가 어렵습니다. 전혀 모르는 사이에, 포식자에게 쫓기거나 다리에 큰 유리조각이 박히는 등의 사고에 부닥칠 수도 있습니다. 잘 기억해두면 위험한 상황도 쉽게 극복할 수 있는 생존법 몇 가지를 소개합니다.

 

1. 생존 No.1 상식 : 불 붙이기

생존 상황에서 기본적으로 알고 있어야 하는 상식입니다! TV 서바이벌 프로그램도 아니고, 누군가가 공짜로 성냥이나 다른 구호 물품을 줄리는 없죠. 불 정도는 피워줘야... 살아남을 수 있겠죠? 

요즘 시대에 별천지에 떨어져도, 아마 휴대전화는 몸에 지니고 계실 겁니다. (물론 휴대전화에 '잠식당한' 삶은 바람직 하진 않지만, 덕분에 이렇게 유용하게 쓸 수 있을 때도 있네요.) 만약 휴대전화가 (물에 잠겨서 혹은 중요 부품이 부서져서) 고장 나더라도 불을 붙이는 데는 충분합니다. 먼저, 불이 잘 붙는 이끼나 마른 나뭇가지들을 모아 오세요.

여기서 명심할 사항! 기회는 단 한 번 뿐입니다! (후덜덜)

와이어를 갖고 계시다면, 배터리 양극에 양끝을 대시면 됩니다. 파바박! 불꽃이 일어납니다. 브라보! 

 

무슨 와이어?라고 물으신다면...  준비한 불쏘시개 근처에서 휴대전화 배터리를 부러뜨리세요. 배터리가 손상되면서 작은 폭발이 일어납니다. 폭발에서 파생된 불꽃으로 나뭇가지에 불을 붙이며 됩니다.

잘 모르시겠다고요? 다음 영상 속 단계들을 차근차근 따라 해 보세요.

Youtube / KUCHH BHI

2. 걸음아 나 살려라 : 악어에게서 도망치는 법

실없는 소리를 한다고 생각하시나요? 이 이야길 들으시면 달리 생각하실 겁니다. 악어에게 희생당한 사람의 수는 1년에 약 1,000 명 가까이 된다는 사실! 도시에 살고 있다면, 악어와 실제로 마주칠 확률은 낮지만, 혹시 몸이 조각조각 나는 것보다는 미리 대비해두는 편이 좋겠죠?

Youtube / KUCHH BHI

팁: 악어들은 직진 시 가장 빠르지만 방향 전환에는 약하기 때문에 속도가 느려집니다. 지그재그로 악어를 따돌리세요!

3. 죽고 싶은만큼 아프다 : 해파리에게 쏘였을 때 응급처치법

바다에서 수영을 자주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일부는 분명 해파리에 쏘이셨던 경험이 있을 겁니다. 진짜 아프죠!

Youtube / KUCHH BHI

가장 좋은 응급처치 방법은, 팔(혹은 다른 상처 부위)을 바닷물에 넣은 채 모래로 덮는 겁니다. 상처 부위를 따뜻한 바닷물에 넣는 것이 가장 효과가 좋답니다.

4. 베인 상처 : 반창고, 소독제, 혹은 의사마저 주변에 없을 때

... 하지만 순간접착제가 있다면?! (헐!?)

 

네, 없는 것보다는 낫습니다. 베인 상처에 접착제를 바르면 건강에는 좋지 않겠지만, 지혈에 도움되고 감염의 위험을 줄여줍니다. 나중에 병원에 갈 수 있을 때까지는 거뜬합니다! 하.하.하.

5. 감기 조심하세용~! : 강추위에 살아남기

당장에라도 얼어붙을 듯한 날씨에 목이 마르시다고 눈을 드시면 안 됩니다. 차가운 눈이 몸 안에 들어가면 체온이 낮아집니다. 몸은 체온을 회복하기 위해서 더 많은 에너지를 사용하고, 결국 기력이 소진되어 움직일 힘 조차 없게 됩니다. 차라리 눈을 녹여서 물을 드세요.

Youtube / KUCHH BHI

6. 불이야 : 팬케이크 한번 만들어보려다가 불 났을 때

타는 냄새 안 나요? 내 마음이... 아니, 부엌에서 뭔가 타는 냄새. 요리 기구에 불이 붙었다고 홧김에 물을 붓지 마세요. 특히 펄펄 끓는 기름을 넣은 소스 냄비나 프라이팬에 물을 부으면, 사태는 더욱 심각해집니다. 만약 크지 않은 불이라면, 축축한 헝겊으로 불길을 잡아보세요. 왠지 미더운 방법이 아니다 싶으시다면, 문이란 문은 다 잠그고 후다닥 집을 나온 뒤 119에 신고하세요.

Youtube / KUCHH BHI

7. 왜 거기 있니 : 다리에 유리 조각이 박혔을 때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평온한 일상 속에서도, 인생은 모르는 겁니다. 혹시라도 이중 유리문에 부딪히거나, 공장 폭발 잔해(!) 속에 갇히시게 된다면 이 팁이 아주 유용하게 쓰일 겁니다. 재질은 상관없습니다. 유리조각이든, 쇳조각이든, 나무 조각이든 방법은 동일합니다. 만약 상처가 깊다면, 도와줄 사람이 올 때까지 박힌 조각을 섣불리 빼내려고 하지 마세요. 당신이 당장 할 수 있는 건, 지혈하기 위해 상처 부위를 높은 위치에 두는 겁니다. 그리고 옷가지 등의 천으로 고정한 뒤, 의료진의 도움을 기다리세요. 만약 혼자서 빼내려다가는 큰 출혈이 일어날 수도 있어요!

위 생존법들에 대한 설명은 아래 영상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영어)

실제로 이 생존법들을 사용할 날이 오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특히 악어, 너...). 하지만 불가피하게 상황이 닥친다면 꼭 시도해보세요. 항상 몸조심 하시고요!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