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땀으로 인한 문제 해결 꿀팁 7종

온도가 올라가면 자연히 땀이 납니다. 30°C를 웃도는 무더운 날씨에 뽀송뽀송한 피부를 유지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죠. 아래에서 땀으로 인해 발생하는 불쾌한 문제를 해결해줄 꿀팁 7가지를 알아보세요. 여름철 가장 큰 고민거리를 단번에 해결할 수 있답니다. 

1. 겨드랑이 땀자국 예방 

보기 흉하게 남는 겨드랑이 땀자국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습니다. 티셔츠를 뒤집고 팬티라이너를 겨드랑이 닿는 부분에 붙여두세요. 시종일관 흐르는 땀을 흡수해서 얼룩이 생길 틈이 없죠! 

2. 땀자국 제거

티셔츠에 누렇게 물든 땀자국, 아래의 방법을 써서 간단히 해결하세요. 

준비물:

  • 베이킹소다 140g 
  • 소금 1큰술 
  • 과산화수소수 1큰술
  • 식초 240ml 

트릭

a. 전 재료를 그릇에 넣고 섞습니다.

b. 가루 침전물이 가라앉으면 액체만 분리해 따라내세요. 

c. 침전물을 얼룩진 부위에 바르고 30분 기다리면 얼룩이 싹 사라집니다. 

3. 허벅지 쓸림

맨살이 닿아 그 마찰로 인해 발생하는 쓸림 현상. 이럴 땐 초간단 방지책이 있습니다. 살과 살이 닿는 부위에 데오도란트를 발라두세요. 화끈거리는 쓸림이 사라집니다. 

4. 땀냄새 제거

티셔츠에 밴 땀냄새를 감쪽같이 없애는 방법. 물과 식초를 섞은 물에 옷을 넣고 20분 두었다가 세탁하세요. 뽀송뽀송 상쾌한 향기를 내뿜는 티셔츠로 돌아옵니다.

5. 홈메이드 데오도란트

몸에 해로운 화학성분 없는 천연 데오도란트 만들기. 옥수수전분과 베이킹소다를 섞은 뒤 화장솜으로 묻혀 겨드랑이에 발라보세요. 효과 보장!

6. 브라 땀자국 예방 

땀이 차기 쉬운 브라(밑가슴이 닿는 부위)에 팬티라이너를 붙여두세요. 값비싼 땀 흡수 패드가 내장된 브라를 사지 않아도 동일한 효과를 누리실 수 있습니다. 운동할 때도 대단히 유용할 듯!

7. 데오도란트 얼룩 제거

생각지도 못한 데오도란트 얼룩. 아기 물티슈로 쓱 닦아내면 흔적도 없이 사라집니다. 

위에 알려드린 팁으로 땀 걱정 없는 여름나시길 바랍니다. 참, 한 가지 더. 무더위 완전 정복을 위해, 뜨거운 여름을 '제대로' 보내기 위한 꿀팁 9가지도 함께 배워두시길! http://www.thetip.kr/hot_summer_tricks/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