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요법 꿀팁: 일상 속 건강에 좋은 차 6종

차가 몸에 좋다는 것은 널리 알려진 사실입니다. 몸에 좋은 각종 성분이 들어있는 허브 차 종류는 약처럼 쓰이기도 하고, 효과가 뛰어난 민간요법의 재료 중 하나입니다. 이제부터 몸 상태에 따라 마시면 좋은 차를 종류별로 소개합니다. 한번 시도해 보세요!

 

1. 스트레스: 레몬밤 차 

레몬밤에는 진정 효과가 있습니다. 이로 인해 위경련을 막고 위장을 튼튼하게 만듭니다. 게다가 항우울 성분이 들어있어 스트레스가 완화되고 숙면에 도움을 줍니다. 

2. 변비: 녹차

녹차에 들어있는 탄닌 성분은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합니다. 변비로 고생 중이라면 녹차를 꾸준히 마셔보세요! 

3. 아침 기상: 홍차

아침에 좀처럼 침대에서 일어나기가 힘들다면 홍차를 마셔보세요. 홍차에 들어있는 카페인 성분은 아침 기상을 원활하게 만들고 피로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커피에 들어있는 카페인 성분과는 달리 초조하거나 신경이 곤두서는 일은 없습니다. 게다가 커피보다 효과가 오래 지속됩니다. 커피가 몸에 맞지 않지만, 카페인이 필요하다면 모닝 홍차 한 잔으로 하루를 가뿐히 시작해 보세요! 

4. 불면증: 라벤더 차

라벤더에 들어있는 리나놀과 초산 리나릴 성분.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이 성분들은 수면 유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평소 불면증으로 괴롭다면, 라벤더 차를 마셔보세요. 

5. 감기: 엘더베리 차 

감기에 걸렸다면? 엘더베리 차를 마셔보세요. 엘더베리는 혈액 순환을 돕고 점액 분비를 촉진시켜 감기가 빠르게 낫도록 합니다. 게다가 나쁜 박테리아를 퇴치해 면역력을 향상합니다. 특히 감기가 유행하는 환절기에 자주 마셔주세요.

6. 피로: 생강 차 

생강에 들어있는 진저롤은 강력한 소염 및 항산화 기능을 합니다. 이와 더불어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심장 기능이 향상해 피로 해소를 돕습니다. 

일상 속 가볍게 마시는 차 한잔 속에 이렇게 다양한 건강 효과가!

집에서 간단하게 효과를 볼 수 있는 다양한 꿀팁이 궁금하다면, 기이하지만 효과 하나는 끝내주는 민간요법 8종에서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