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요법: 천연 성분 치아미백 꿀팁 4가지

시뻘겋게 매운 음식을 먹고 식후엔 커피나 차로 마무리. 세월이 흐를수록 치아는 하얀빛을 잃고 누렇게 변색됩니다. 큰 문제는 아니지만, 누런 이는 자존감과 아름다운 미소를 잃게 하는 중대한 요소라고 볼 수 있죠. 치과에서 받는 전문적인 치아 미백은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드는 동시에 치아에 해로운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그래도 겁내지 마세요. 집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미백 팁을 소개해 드립니다.

 

1. 코코넛오일 

인도의 아유베다 의술에서 전해진 전통 있는 미백 요법입니다. 참을성이 필요하지만, 눈부신 결과를 장담합니다. 매일 아침, 코코넛 오일을 치아에 바르고 10분에서 20분 정도 두세요. 따뜻한 구강 온도에 맞춰 오일이 녹아들며 작용하는 데요. 강력한 소염 작용과 항균 작용, 미백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입에 머금고 있기가 어렵다면, 칫솔에 발라 부드럽게 문질러도 좋습니다.

 

2. 활성 숯

효과가 입증된 민간요법입니다. 양치질하실 때, 일주일에 한 번 치약 대신 활성 숯을 바르고 이를 닦아보세요. 천연 마모제인 활성 숯이 누렇게 변색된 부분을 법랑질의 손상 없이 제거해줍니다. 치태 제거 효과도 뛰어나 희고 건강한 미소를 되찾을 수 있답니다.

 

3. 레몬 

산성 물질을 구강에 쓰실 때는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강한 산 성분이 치아 법랑질과 잇몸을 상하게 할 수도 있으니까요. 하지만 일주일에 한 번, 면봉을 이용해서 치아 변색이 진행된 부분에만 소량 바른 뒤 충분한 양의 물로 헹궈내면 문제없죠.  이 요법은 흡연으로 인해 흡착된 갈색 스테인에 특히 탁월한 효능을 발휘합니다. 

4. 베이킹소다

때를 강력히 제거하는 베이킹소다는 치태 제거와 동시에 새하얀 치아로 되돌려줍니다.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일주일에 두 번, 베이킹소다를 칫솔에 뿌리고 양치하세요. 무엇보다 꾸준히 하는 게 성공의 열쇠입니다. 몇 달 뒤엔 눈에 띄게 하얀 치아를 볼 수 있답니다.

 

어떠셨나요! 천연 미백 요법으로 누런 이와 영원히 이별하세요. 미백 뒤엔 치아를 청결히 관리하셔야 오래오래 하얀 치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오늘부터 바로 시작하셔서 진주빛 영롱한 치아를 만끽하시길!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