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제 선물: 정성 가득 DIY 아이디어

손수 만든 선물을 받으면 특별한 기분이 듭니다. 비싸고 좋은 선물을 받는 것도 좋겠지만, 나만을 위해 직접 만들었을 마음을 생각하면 주는 사람에게 각별한 마음이 들게 마련이지요.
이런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방법을 이용해서 선물을 만들거나, 또는 선물에 특별함을 더해보시면 어떨까요? 어떤 선물에도 활용할 수 있는 10가지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어릴 때 이미 해보신 분들도 있을듯한 익숙한 트릭으로 시작해 볼까요? 열을 가하면 쪼그라드는 플라스틱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끓는 물에 요구르트 병을 넣으면 귀엽고 단단한 모양으로 작아지는 것을 보셨죠? 같은 원리로 플라스틱을 오븐에 구우면 된답니다. 개별 설명과 영상은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2. 손/발자국 본
집에 어린아이가 있는 분들은 기억하셔야 합니다. 아이들은 눈 깜짝할 사이에 자라 버린다는 것을요. 언제 컸는지도 모르게 말도 안 듣는 미운 14살이 되어버린답니다. 그러기 전에 깜찍한 아기의 손과 발을 주물로 떠서 남겨 보세요. 게다가 아이의 할머니, 할아버지께 선물하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선물이 되겠죠?
준비물:
- 베이킹 파우더 1컵
- 전분 1/2컵
- 물 3/4컵
- 식용 색소
만드는 방법:
- 세 재료를 모두 섞습니다. 거품이 많이 나는 재료들이니 주의하세요. 섞은 혼합물은 굳기 쉬운 상태입니다. 지체 없이 바로 팬에 옮겨 담고 약불로 가열합니다.
- 원하는 색깔의 식용 색소를 붓고 색깔이 있는 반죽으로 만드세요. 반죽처럼 변하면 가열을 멈추고 30분 정도 식히면서 굳힙니다.
- 이제 반죽을 타원형으로 만들고 귀여운 아기의 손이나 발을 모양이 찍히도록 지그시 누릅니다.
- 하룻밤 정도 아이들의 손이 닿지 않는 곧에서 굳힙니다. 완성된 것은 액자 등에 끼워 장식하세요.
3. 반짝이는 유리병 조명
이 근사한 유리병 조명은 창가나 정원에 두면 정말 멋지답니다. 당연히 선물로도 훌륭하죠! 금상첨화로 만들기도 무척 간단합니다.
준비물:
- 유리병
- 야광 페인트
- 면봉
- 물
만드는 방법:
- 유리병 표면에 야광 페인트를 점찍습니다. 좋아하는 색깔을 골라서 마음껏 찍어 보세요.
- 24시간 이상 건조시킨 다음 물을 넣으면 밤마다 신비한 빛을 발산합니다.
서랍장 옆이나 현관의 벽이 심심한 분들을 위해서 이런 선물을 마련해 보세요. 소중한 추억이 담긴 사진을 나무에 새길 수 있는 트릭입니다. 액자에 사진을 넣는 간단한 방법도 있지만, 근사한 목재에 새긴 사진은 그 추억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소제목을 누르시면 사진으로 만드는 다른 장식 용품과 선물 만드는 방법을 더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개별 설명과 영상은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사진 액자는 여러 가지 모양과 크기로 집을 따뜻하게 꾸며 줍니다. 여기 더욱 은은하게 빛나는 사진 액자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큐브 안에서 번져나오는 빛이 추억마저 밝게 비춰주는 포토 큐브. 영상에서 만드는 방법을 확인하세요.
크레용은 어릴 적부터 흔하게 사용하던 익숙한 재료입니다. 하지만 곧장 종이에 그림을 그리는 것 말고 다르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열을 가하면 녹는 오일파스텔의 특성을 이용한 트릭이지요.개별 설명과 영상은 여기에서 확인하시고, 의외의 효과로 새로운 비주얼을 연출해 주는 크레용 사용법 6가지도 링크를 따라 만나 보세요.
금속 캔을 가지고 의외로 괜찮은 집안 소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집에서 뭔가 만들고 꾸미기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유용한 팁이지요. 좋아하는 그림을 넣은 연필꽂이나 리본 여러 개를 한꺼번에 정리할 수 있는 디스펜서, 치약이나 빗, 드라이기 등을 걸어놓을 수 있는 생활 걸이 등을 만들어 보세요. 개별 설명과 영상은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스트리밍 서비스나 MP3, CD, 카세트테이프 이전, 음악을 듣는 분들 곁에는 레코드 판이 있었습니다. 그 독특한 느낌을 간직하고자 지금도 어떤 음악가들은 특별판으로 레코드판도 제작하여 음반을 내고 있지요. 긁혀서 못 듣게 되었거나 값어치 없이 방치된 레코드판이 있다면 이 트릭을 이용할 수 있는 절호의 찬스입니다! 개별 설명과 영상은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별들은 내 것이라고 할 수 있어. 왜냐하면 이전에는 그 어느 누구도 소유하려고 들지 않았기 때문이야. " 소설 '어린 왕자'의 한 구절입니다. 이 프로젝트를 따라 어린 왕자처럼 내 방에 아름다운 밤하늘을 은은하게 수놓는 액자를 선물하는 건 어떨까요? 개별 설명과 영상은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덧붙여, 예쁜 전구 매니아 여러분께서는 7가지 전구 DIY 트릭을 담은 이곳을 꼭 확인하세요.
소제목의 링크를 따라가면 예쁜 사진 자석을 포함한 4가지 추억과 정성 가득한 선물 트릭을 더 만나실 수 있습니다. 함께 추억하고 싶은 아름다운 장면을 냉장고 위에서 수시로 만나세요. 개별 설명과 영상은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이상의 10가지 방법과 링크를 따라 만나는 아이디어의 바다에서, 만드는 즐거움과 선물 주는 기쁨을 마음껏 즐기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