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를 깔끔하게 정리하는 11가지 팁

우리가 매일 쓰는 냉장고. 우유 몇 모금 마시고 싶어서, 아니면 음식을 꺼내려고 엽니다. 냉장고 안에 먹을 게 뭐가 있나 확인하기 위해 열기도 하죠. 그러나 냉장고 안이 이리저리 어질러져 있다면, 뭐가 어디에 있는지 전혀 알 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냉장고를 깔끔하게 정리해두는 건 중요하고, 그러기 위해선 다음의 11가지 팁을 직접 실천해 보는 게 좋습니다.

클립(집게)을 이용하면 병으로 피라미드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냉장고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도 않겠죠.

twitter/Oddly Satisfying

클립은 냉동고 칸에도 천재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 뜯은 냉동식품 봉지들을 닫아둘 수도 있고, 멋지게 정렬해둘 수도 있습니다. 냉동고에 남는 공간도 쓰니 일석삼조.

twitter/Taylor Tijerina

냉장고에 턴테이블을 두고 쓰면 무척 유용할 겁니다. 냉장고 구석까지 굳이 손을 뻗지 않아도, 테이블을 돌리면 물건을 잡을 수 있습니다.

twitter/Punch List Chicago

냉장고 정리도 좋지만, 불쾌한 냄새도 제거하고 싶으시다고요? 냉장고 안에 베이킹파우더 한 컵을 넣어두세요. 공기 중 불쾌한 냄새들을 빨아들입니다.

flickr/Lucas Shaw

작은 수납 상자들로 냉동고를 가지런히 정리해 봅시다.

twitter/Lil' Holster

락앤락 등 잠글 수 있는 상자나 바구니로 꽉 찬 냉장고를 정돈할 수 있습니다.

twitter/janine myska

사무실에서 쓰는 책꽂이를 엎어 놓으면, 냉동고 적재적소에 쓰입니다.

twitter/spraypaintandglue

와인 받침대만 있으면, 와인도 냉장고 안에서 굴러다니지 않아도 됩니다. 냉장고 문에 보관하는 건 그리 좋은 생각이 아닙니다. 보관 온도가 너무 자주 바뀌기 때문입니다. 우유 보관도 마찬가지입니다.

amazon

대부분 음식은 냉장 보관하면 더 오래 먹을 수 있습니다. 달걀, 우유, 과일, 고기처럼요.

하지만 빵이나 감자처럼 냉장고에 보관하면 별로 좋지 않은 음식도 있습니다. 앗, 물론 (우쭈쭈) 강아지도 넣으면 안 돼요. ;)

twitter/Cute Animal Pics

마지막으로, 돈 아끼는데 효과적인 팁 한 가지. 냉장고를 벽에서부터 최소 2cm 정도 떨어뜨려 주세요. 전기를 아낄 수 있답니다.

twitter/modern lady

이 글을 쓰는 저도 방금 냉장고용 수납 상자를 주문했습니다. 이렇게 냉장고 정돈을 해두면, 보기에도 좋고 더 안전하기도 하답니다. 만약 냉장고 음식 중 뭔가가 썩어 악취가 나더라도, 냄새가 상자 안에서 빠져나가지 못할 테니까요. 또 냉장고 전체를 청소할 필요 없이, 상자만 설거지해주면 끝입니다.

소스:

Diply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