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짝반짝 욕조 포함, 깨알 청소 꿀팁 17가지

아무리 해치워도 끝이 보이지 않는 집안일은 요령있게 재빨리 끝내는 것이 상책이죠. 이 17가지 트릭으로 집안일 지옥에서 벗어나세요. 늘 미뤄온 대청소도 이젠 두렵지 않답니다!
1) 물때가 내려앉은 전기 주전자
전기 주전자에 물과 식초를 1대1 비율로 부은 후 끓입니다. 이 과정을 몇 번 반복하면 주전자 안쪽이 새것처럼 깨끗해질 거에요.
2) 소파 위 얼룩
베이킹 소다 1작은 술, 식초 1/3컵, 뜨거운 물, 가루 세제를 섞은 후 얼룩 위에 얹고 문질러보세요. 얼룩이 없더라도 소파 천에 상쾌한 느낌을 주고 싶을 때는 베이킹 소다 가루를 조금 뿌린 후 몇 시간 기다렸다가 진공 청소기로 빨아냅니다. 겨울 내내 쌓였던 큼큼한 (느낌과) 냄새는 이제 안녕.
3) 걸레가 없을 때
바닥 청소를 하겠다고 마음먹었는데 새로 사둔 걸레가 없다구요? (기다렸다는 듯 청소를 포기하기 전) 오래된 수면 양말을 끼워 문질러 보세요. 그 어느 때보다 방바닥이 깨끗해집니다.
4) 오븐 판
오븐 판에 소금을 뿌려 문지른 후 키친 타월로 닦아냅니다. 여기저기 붙어 있던 그을음을 속시원하게 떼어낼 수 있죠.
5) 수도꼭지도 깨끗하게
수도꼭지를 닦은 후 베이킹페이퍼나 기름 종이로 슥슥 문지르면 반짝반짝 윤기를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6) 오븐도 청소해야지
천에 올리브유를 충분히 묻힌 후 오븐 앞면을 닦아보세요. 방금 설치한 오븐처럼 깨끗해집니다.
7) 까맣게 태워버린 냄비
냄비에 약간의 물과 식초를 넣고 가열합니다. 끓기 시작하면 불을 끄고 베이킹소다를 뿌려보세요. 부글부글 화학 반응이 끝나갈 무렵 물을 따라내면 됩니다. 탄 자국이 아직 남아있다면, 베이킹소다를 뿌리고 문질러보시길.
8) 유리잔도 새것처럼
식초를 소량 섞은 물로 씻거나 소금을 뿌려 문지른 후 (천으로 닦지 말고) 그대로 말려보세요.
9) 누르스름해진 찻잔도
물과 식초를 같은 비율로 섞어 잔에 부은 후 한 시간 기다립니다. 그후, 스펀지 수세미로 스윽 닦아내면 찻잔이 원래 색으로 되돌아온답니다.
10) 다리미판도 닦아보자
나무 도마 위에 유산지를 깔고 그 위에 굵은 소금을 흩뿌립니다. 다리미를 켠 상태로 소금 위에서 1분동안 빠르게 앞뒤로 움직여보세요.
11) 하수구 냄새도 안녕
베이킹 소다와 소금을 같은 비율로 하수구에 뿌린 후 그 위에 식초를 붓습니다. 15분간 기다렸다가 끓는 물로 헹궈내세요.
12) 욕조는 원래 하얗다
소다회(탄산나트륨) 2작은 술과 베이킹소다 2작은 술을 섞은 후 젖은 욕조에 뿌리고 문지릅니다. 10분 후 식초 60ml와 표백제 60ml를 섞어 그 위에 뿌려보세요. 30분 후 물로 헹궈내면.. 하아, 우리 집 욕조가 이렇게도 흰 것이었다니.
13) 기름때 낀 프라이팬도
프라이팬에 소금을 넉넉히 뿌린 후 물을 조금 붓습니다. 10분 후 물로 씻어내면, 세척 끝.
14) 반려동물 냄새
반려동물의 익숙한 냄새가 소파에서 느껴진다면, 라벤더 오일(혹은 레몬 오일) 10작은 술과 베이킹소다 1작은 술, 뜨거운 물 2컵을 섞어 분무기에 넣은 후 소파 천에 칙칙 뿌려보세요. 상쾌한 냄새가 금새 다시 돌아옵니다.
15) 더러워진 스펀지 수세미
플라스틱 용기에 뜨거운 물 2컵과 소금 2작은 술을 부은 후 수세미를 하룻밤 넣어두세요. 아침이 되면 마법처럼 깨끗해진 수세미를 볼 수 있습니다.
16) 달걀을 깨뜨렸을 때
바닥에 달걀을 깨뜨렸다면 소금을 뿌린 후 15분간 기다립니다. 키친 타월로 들어내면 깨끗하게 제거됩니다.
17) 개수대도 반짝반짝
싱크대에 소금 묻힌 레몬을 문지르면 새것처럼 빛날 뿐 아니라 상쾌한 향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이 17가지 트릭 중 필요한 것을 기억해두었다가 새해맞이 대청소하는 날 활용해보세요.
새 마음가짐으로 여러분의 힘찬 시작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