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마로 리폼하고, 밑단도 예쁘게 줄이고 - 청바지 업사이클링을 위한 꿀팁 대방출!

서랍 바닥에는 망가졌거나 더 이상 맞지 않아 안 입는 청바지들이 놓여있곤 하죠. 오래된 청바지들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어보세요! 청바지를 리폼하는 법은 생각하는 것만큼 어렵지 않답니다.

오늘은 청바지를 활용하여 업사이클링을 하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낡은 청바지를 치마로 리폼하고, 너무 긴 바지를 줄이고, 트렌디한 와인 주머니를 만들어보세요!

1. 청치마 리폼하기

1.1 청바지를 무릎 위까지의 길이로 자르세요. 바지 박음질을 가랑이 부분까지 잘라내세요. 다리 부분을 가랑이 높이까지 수직으로 자르세요.

1.2 자른 틈으로 생긴 빈 공간에 천조각을 대고 핀으로 고정하세요.

1.3 재봉틀을 이용하여 천조각을 바느질하세요. 아래쪽 끝을 천으로 감싸 밑단을 마무리하세요.

1.4 절개한 곳의 윗부분에 남은 천 조각을 붙여 장식합니다.

시선 강탈 예쁜 청치마 완성!

2. 낡은 청바지로 만든 와인 주머니

2.1 무릎 아래쪽으로 바지를 자른 다음 허벅지 부분에서 긴 조각을 잘라내세요.

2.2 자른 청바지 다리 부분을 뒤집고 잘라낸 부분을 봉합하세요.

2.3 길게 자른 조각의 양 가장자리를 접어서 바느질하고, 다리 부분에 손잡이로 연결하여 재봉하세요.

와인병을 넣어 외출하기에 딱인 와인 주머니가 완성되었어요. 주위에 선물하기도 좋아요. 

3. 청바지에 핀 꽃 한 송이

3.1 예쁜 색의 긴 털실을 링 모양으로 말아준 다음 영상을 참고하여 초록 털실과 함께 바지 주머니에 재봉하여 고정하세요.

3.2 녹색 실로 바지 주머니를 장식하여 잎사귀가 있는 꽃의 줄기를 만듭니다. 꽃이 입체적인 효과를 갖도록 털실의 상단부를 잘라내세요.

평범했던 청바지가 시선을 사로잡는 예쁜 바지로 변신!

4. 바지 밑단 줄이기

4.1 바지가 너무 긴가요? 그렇다면 바지 밑단의 앞뒷면에 각각 수직으로 실을 꼬매 넣으세요. 줄이고 싶은 바지 길이만큼 실의 길이를 맞춰주세요.

4.2 실을 당겨 천을 오므린 다음 매듭을 짓는다.

그럼 이제 딱 원하던 길이로 바지가 줄어들었을 거예요.

청바지 길이를 줄이고, 치마로 리폼하고, 예쁜 장식을 추가하거나, 트렌디한 와인 주머니를 만드는 것, 어떤가요? 생각보다 청바지로 업사이클링을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하답니다!

영상 후반부에는 바느질로 할 수 있는 다른 리폼 아이디어들도 소개됩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