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바람으로부터 나를 지키는, 8가지 꿀팁

기온이 영하로 뚝 떨어지면 하루종일 이불 속에서만 뒹굴거리고 싶죠. 침대를 벗어나는 즉시 꽁꽁 얼어붙고 말 테니까.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추운 겨울을 견디게 해 주는 꿀팁 모음! 야외뿐 아니라 실내에서도 활용할 수 있답니다. 

1. 손가락 뜨개질

안경에 김이 서리고, 공기 중의 습기가 얼어붙고, 전철에 기침 소리가 메아리치고, 옆자리에 앉은 승객의 코끝에서는 콧물이 영롱하게 빛나고 있다면? 모자와 장갑, 목도리로 완전 무장해야 할 때입니다. 이럴 때, 할머니와의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손뜨개 목도리보다 더 좋은 아이템이 있을까요? 뜨개질을 못해도 실망하지 마세요. 이 방법이라면 뚝딱 떠낼 수 있으니까요. 자세한 방법은 이곳에서 확인하세요.

2. 방풍 장치

추운 겨울, 포근한 소파 위에서 아늑한 시간을 보내려는데 바깥의 찬 공기가 집 안까지 훅훅 들어온다면? 끔찍한 일이겠죠. 단열 마감이 제대로 안된 문짝과 창문이 있다면 피할 수 없는 악몽입니다. 하지만 이 문제를 진단하고, 해결까지 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이 있답니다. 자세한 방법은 이곳에서 확인하세요.

3. 티라이트캔들 난방법

조그만 티라이트캔들로 방 하나를 훈훈하게 덥힐 수 있다면? 그거 괜찮은 생각이네요! 화분을 활용하는 이 꿀팁만 알면, 히터가 고장나도 따듯하게 지낼 수 있습니다. 집에 티라이트캔들이 떨어지지 않도록 상비해야겠네요. 자세한 방법은 이곳에서 확인하세요.

4. 폭신폭신 발깔개

고생하는 발을 위해 폭신한 발깔개를 마련하면 어떨까요? 시중에서 마음에 꼭 드는 물건을 찾지 못했다면, 직접 한 번 만들어 보세요. 그리 어렵지 않고, 보기에도 근사하죠. 이런 건 아무 데서도 못 찾을 걸요? 만드는 방법은 여기를 참고해 주세요. 자세한 방법은 이곳에서 확인하세요.

5. 동물 담요로 만드는 유모차 덮개

겨울에도 바깥 바람을 쐬려면, 유모차에 방수 및 방풍 커버를 씌워야겠죠. 기성품이 별로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이 방법을 한 번 시도해 보세요. 우리 아기만을 위한 특별한 개성을 뽐낼 수 있을 거예요. 자세한 방법은 이곳에서 확인하세요.

6. 손난로 

바깥 기온이 차츰 떨어지기 시작하면, 봄이 올 때까지 상황이 좀처럼 개선되지 않죠. 오리털 재킷과 수면양말, 그리고 또 무엇으로 몸을 따듯하게 할 수 있을까요? 여기, 추위에 맞서는 소소한 팁 몇 가지를 소개합니다. 바지나 외투 주머니에 이 양말을 넣고 다니다가, 추우면 언제든지 꺼내서 손난로로 쓸 수 있겠죠? 자세한 방법은 이곳에서 확인하세요.

7. 따끈한 음료

겨울에는 굳이 집 밖에 나가지 않더라도, 온기가 필요합니다. 집 안에서도 몸을 따끈따끈하게 데워서 면역력을 높여야죠. 간단히 준비할 수 있는, 맛있는 겨울 음료를 소개합니다. 

냄비에 물 800ml를 붓고, 레몬과 오렌지 과즙, 꿀 2큰술, 정향 1작은술, 시나몬스틱 1개를 넣어 끓여 주세요. 끓고나면 냄비를 불에서 내려 홍차티백 4개를 넣고 몇 분간 기다립니다. 이제 머그에 따라 마시면 끝! 

8. 특대형 무릎 담요

날이 저물어 지친 몸을 끌고 집으로 돌아오면, 보드라운 담요를 덮고 소파에 앉아 따끈한 코코아를 한 잔 하면서 쉬고 싶죠. 집에서 쾌적한 시간을 보낼 때 필요한, 특대형 무릎 담요를 만들어 보세요. 자세한 방법은 이곳에서 확인하세요.

이 꿀팁들과 함께라면 몸과 지갑 사정이 모두 편안해집니다. 난방을 지나치게 돌리는 대신 포근한 목도리나 담요를 둘러 난방비를 절약할 수 있으니까요. 여기 따끈한 차 한 잔만 곁들여도 몸이 사르르 녹을 거예요.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