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안에 숨은 청소 사각지대 10곳

주말 일과에서 빠질 수 없는 계획이 바로 청소입니다. 하지만 아무리 열심히 청소를 해도, 꼭 빠지는 곳이 있습니다. 너무 꽁꽁 숨거나 너무 일상적이라서 청소해야 한다는 사실조차 잊어 버리는 거죠. 예를 들자면, 가스레인지 후드나 애들 장난감이요. 대청소를 할 때도 그냥 넘어가곤 하는 '청소 사각지대' 10곳을 알려 드립니다. 

Cleaning

1. 냉장고 

잊고 계셨겠지만, 냉장고도 청소가 필요합니다. 냉장고가 거대한 세균배양소가 되는 사태를 예방하려면, 일주일에 한 번씩 식초 섞은 물로 닦아 주세요. 

Pin1

2. 토스터 

토스터도 종종 청소 대상에서 잊혀지는 품목입니다. 붓이나 칫솔로 철망에 붙은 빵가루를 털어낸 다음, 토스터를 거꾸로 들고 가볍게 흔들어 주세요. 이렇게 하면 안에서 빵 부스러기가 타는 일도 막을 수 있습니다.  

Toaster

3. 먼지거름망 

빨래 건조기용 먼지거름망이 꽉 차면 건조기가 신호를 보내니까 당연히 청소를 할 것 같죠? 하지만 청소를 할 때 특별히 꼼꼼해야 한다는 건 모르셨을 거예요. 거름망에 남은 먼지가 발열체에 붙어 불이 날 수도 있거든요.  

Lint

4. 전등 스위치 

집에 어린 아이가 있어 매일 지저분한 손자국을 남기지 않는 이상은, 전등 스위치까지 신경 쓰기가 쉽지 않죠. 하지만 여기에도 세균이 번식할 수 있으니 정기적으로 닦아 줘야 합니다. 

IMG_0731

5. 변기솔 

변기솔을 청소하느니 새로 사고 말겠다는 생각도 들죠. 하지만 변기에 청소용 알약을 넣고, 솔을 밤새 담가 두면 간단히 청소할 수 있습니다. 변기 대신 변기솔 넣는 통에 약을 넣어도 괜찮고요. 

Vintage British Rail toilet cleaner

6. 실내 식물 

실내에서 키우는 식물의 잎에도 먼지가 쌓입니다. 이걸 규칙적으로 닦아 줘야 보기에 좋을 뿐 아니라 해충이 생기지 않습니다. 선인장은 헤어드라이어의 찬 바람으로 먼지를 날리고, 손이 안 닿는 구석은 면봉으로 닦아 주세요.

Spider Plant

7. 장난감 

애들 방이 난장판이고 장난감은 매일 다른 곳에 던져져 있어도, 먼지는 기어코 그 위에 쌓입니다. 일일이 손으로 닦기가 귀찮다면, 작은 플라스틱 장난감들을 모아 세탁기에 넣고 온도를 40도에 맞춘 뒤 울세탁 모드로 돌려 주세요. 꺼내서 수건으로 물기만 닦아 주면 끝입니다. 

Lego Space - Set 497 Galaxy Explorer

8. 스토브 조절 버튼 

쉽게 더러워지지만 좀처럼 청소하지 않는 곳이죠. 매번 요리를 마친 직후에 닦아 주는 것이 최선입니다. 

Stove controls

9. 후드 

환기용 후드에 낀 기름때는, 욕조에 물을 받고 세제를 풀어 후드를 1시간 정도 담그면 깔끔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Pin2

10. 책 

물론, 매 주말마다 책의 먼지를 털어낼 필요는 업습니다. 하지만 눈에 띌 정도로 쌓였다면 조치를 취해야겠죠. 진공청소기의 노즐을 솔이 달린 가구용으로 바꿔서 밀어 주세요. 아니면 책끼리 맞부딪혀서 먼지를 날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Books

다들 아시겠지만, 적당히 청소를 해 줘야 집이 편안하고 쾌적해집니다. 잊기 쉬운 10군데까지 꼼꼼하게 신경 쓴다면 위생과 안전도 챙길 수 있겠죠. 물건의 수명도 길어지고요.

내가 놓치고 있는 청소 포인트가 더 있는지 궁금하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깜빡하기 쉬운 14군데를 알려 드립니다. 

Comments

다음 이야기